원주지방환경청 환경자격증 실험실습 무료교육 개설
상태바
원주지방환경청 환경자격증 실험실습 무료교육 개설
  • carnews
  • 승인 2014.04.08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지방환경청은 지역 내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미래 환경기술인 인재양성과 취업알선을 도모하기 위해 4월 9일(수)부터 11일(금) 까지 2박 3일 동안 원주지방환경청 시험연구동에서「2014년 제1회 지식나눔 환경캠프」를 추진한다고 발표하였다.

 

 ‘13년에는 6월과 9월에 각각 1박 2일 동안 2회에 걸쳐 무료교육을 실시하여 지역 내 대학 재학생?졸업생 17명이 참여하였다.

 

 작년과 동일하게 모든 실험을 개인별로 실습할 수 있도록 준비 하였으며, 1박2일 동안의 스케줄이 너무 부담스럽다는 의견을 수렴하여 2박 3일에 걸쳐 운영 할 계획이다.

 

본 강좌에서는 수질환경(산업)기사 작업형 시험 대상항목인 암모니아성 질소, 총인, 총질소, 철 총 4개 항목의 분석이론 및 실험방법에 대한 교육 및 개인별 실험실습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원주지방환경청과 녹색기업협의회 원주협의회(이하 원주협의회) 담당자는 이번 지식나눔 환경캠프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에게는 원주협의회 회원사들의 인턴십 지원시에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원주협의회측은 지역내 환경기술인 인재양성에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며, 지식나눔 환경캠프 중 학생들을 위한 숙박 시설을 전액 무료로 지원한다고 알렸다.

 

 원주지방환경청은 제1회 지식나눔 환경캠프 이후 6월과 9월에 각각 2회, 3회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지역 내 환경관련 취업준비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환경부로고.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