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EXPO를 한국 투자유치의 기회로
상태바
여수EXPO를 한국 투자유치의 기회로
  • cartv
  • 승인 2012.06.1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경제부가 13일(수) 전 세계인의 해양축제 2012 여수세계박람회에서 전남?여수 한국투자설명회를 갖고 투자유치에 나섰다.

 

전라남도, 여수시, KOTRA와 함께 마련한 이번 한국투자설명회에서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와 연계해 외국인 투자가들에게 한국의 투자환경을 적극 홍보함으로써, 한국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전남?여수지역 투자환경에 대해 소개함으로써 박람회 이후 전남 지역개발사업에 대한 투자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투자설명회에서는 관광?레저, 지역개발분야에 관심이 있는 중국, 일본 등 외국인투자가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현재 전라남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서남해안관광레저도시, 경도해양관광단지 등 지역개발 프로젝트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또 설명회 후 외국인투자가에게 여수세계박람회 등 현장 시찰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여수지역 개발사업 등에 대해 관심을 유도했다. 행사에 참석한 지식경제부 홍석우 장관은 “전라남도는 지리적으로 동북아시아의 최대시장인 중국, 일본과 가까운 거리에 있고, 우수한 인프라와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어 관광?레저 분야의 투자 잠재력이 매우 큰 지역”이라고 강조하면서 참석한 외국인투자가들에게 한국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한국 기업과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지식경제부는 관광?레저, 지역개발 등 서비스분야에 대한 투자유치를 확대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투자여력이 있는 중국 등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유치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중국 전역을 권역별로 나누어 거점도시를 순회하는 투자유치 로드쇼를 개최할 계획이며, 고위급 해외 순방과 연계하여 대규모 투자유치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