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 패키징 산업 재조명
상태바
산업통상자원부, 패키징 산업 재조명
  • carnews
  • 승인 2014.02.20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KOREA PACK'의 ’14년 글로벌 TOP 전시회 선정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의 도미니카공화국 수출투자청과의 MOU 체결을 계기로 패키징산업이 무역 1조 달러 돌파의 숨은 공신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패키징은 과거 상품의 상태를 보존하기 위해 적합한 재료?용기 등으로 포장하는 것을 의미하였으나, 최근에는 첨단기술과의 융합 등을 통해 우리의 일상을 보다 편리하게 변화시키고 있으며, 상품의 가치를 창출?향상시키는 역할로 변화 중이다.

 

1인 가구의 증가 및 신흥국의 경제성장 등을 고려할 때 패키징 산업의 전망은 밝으며, 우리나라 패키징 시장도 급속히 확대되고 있다.

 

세계 패키징 시장규모는 약 6,700억 달러로, 2016년까지 연간 3%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패키징 산업규모도 1인 가구의 증가 등으로 약 6%의 성장률을 보이는 등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정만기 산업부 산업기반실장은 “패키징 산업은 국민에게 다소 생소하고 제조업에 가려있는 산업이지만 첨단 기술과 융합하여 우리경제를 견인하는 숨은 공신으로,  세계 무역규모와 더불어 패키징 산업 자체로 성장이 기대되는 만큼,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인력양성?R&D?해외진출 등을 지원해 나갈 예정” 이라고 밝혔다.

 

[교통뉴스 윤희정 기자]

참고-주요 패키징 상품.hwp

 

산업통상자원부.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