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일 LED, LED 헤드램프 개발
상태바
새일 LED, LED 헤드램프 개발
  • news
  • 승인 2014.02.11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용 LED 전문기업 ㈜새일이 기존보다 자유로운 전조등 디자인이 가능한 H4 규격의 LED 헤드램프를 개발하고 전세계 주요 자동차 생산국에 특허를 출원했다.
 

이번에 새일이 개발한 H4 LED 헤드램프는 전조등의 반사판 중 절반만을 이용해 상·하향 등 모두를 구현케 하여 전조등의 소형화와 디자인 변화를 가능케 한 것으로 ‘상·하향 일체형 LED 전조등 구조’와 관련해 우리나라는 물론, 독일, 일본, 미국, 프랑스, 중국 등에 특허를 출원해 기술력을 인증 받은 제품이다.
 

새일의 새로운 헤드램프 개발은 할로겐과 LED의 발광 방법이 상이하게 달라 개발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밝기의 개선과 상·하향등의 높이 차이를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기존과 방식을 탈피해 한 방향에서 상·하향 등을 켤 수 있게 했다.
 

새일측은 이번 신제품으로 차량 및 바이크의 디자인이 더 자유로워질 수 있기에 전조등의 소형화와 원가절감에 관심이 높은 완성차 및 바이크 부품 제조사와의 협력에 무게를 두고 있다. 특히, 소형차가 많은 일본에서 사용하는 전조등 램프의 형식이 H4이기 때문에 일본 및 동남아에서 적용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우선적으로 바이크 제조업체와 협력을 구상하고 있다.
 

새일은 이번에 특허 출원한 H4 LED 램프가 향 후 지적재산권을 인정받아 판매에 좋은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해당 국가별 관련 부품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영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교통뉴스 윤희정 기자]

 

new H4.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