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제1호 명예 환경공무원 탄생!
상태바
대한민국 제1호 명예 환경공무원 탄생!
  • cartv
  • 승인 2012.06.1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배우 ‘윤제문’이 명예 환경공무원이 됐다. 지난 11일 ‘나는 공무원이다’ 영화 제작보고회에서 유영숙 환경부 장관으로부터 명예 공무원증과 위촉장을 전달받았다.


윤제문은 오는 7월 12일 개봉을 앞둔 영화 ‘나는 공무원이다’에서 마포구청 환경과 생활공해팀 7급 공무원으로 층간소음으로 인해 이웃사이에 생기는 갈등을 해결하는 역할을 연기했다.


환경부는 환경공무원을 주제로 한 영화 제작을 축하하고 주요 정책 중 하나인 ‘소음’ 해결을 국민에게 보다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주연 배우를 대한민국 제1호 명예 환경공무원으로 위촉했다.


이 날 치러진 제작보고회는 위촉식과 더불어 영화 속 배우들의 토크콘서트와 환경부 직장인 밴드 “가이아”의 축하공연으로 마무리되었다. 환경부 공무원들로 구성된 환경부 동아리 ‘가이아밴드’는 그들이 직접 작사·곡한 ‘나는 공무원이다’를 열창해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나는 공무원이다’라는 제목과 함께 최초 명예 환경공무원이 탄생되고 공무원 직장밴드의 공연이 이루어진 영화 제작보고회는  코미디 영화와 다소 딱딱하게 느껴지는 공무원 또는 정부정책의 색다른 만남으로 화제를 낳고 있다.


또한 윤제문씨는 지난 5월 이웃사이센터(층간소음 상담센터)를 직접 방문하는 등 명예 환경공무원으로서 환경정책 체험을 하고 국민들에게 층간소음 에티켓을 전하는 홍보영상을 촬영했다.


그는 “영화를 통해 소음문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고 이번 영화나 앞으로의 활동을 통해 환경정책을 보다 쉽게 전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그가 출현하는 층간소음 에티켓 동영상은 6월 11일부터 한 달간 아파트 엘리베이터(서울·경기지역) 내 미디어 보드에서 상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