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환경부,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 공모전 시상식 개최
  • carnews
  • 승인 2014.01.15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와 강원도는 1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 캐치프레이즈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는 2014년 9월 29일부터 10월 17일까지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일대에서 193개 회원국, 국제기구, 글로벌 기업 등의 약 2만 명이 참가해 개최되는 환경 분야 최대 규모의 정부 간 국제회의다.


 이번 총회는 슬로건인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생물다양성'을 주제로 생물다양성의 보전과 현명한 이용, 생물자원의 이용으로부터 얻어지는 이익의 공유 등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이번 공모전은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 개최를 알리기 위해 환경부와 강원도가 공동 주최하여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난 2013년 11월 18일부터 12월 22일까지 35일간 진행하였다.


환경부는 공모기간 중 제출된 1,644점에 대해 2차에 걸쳐 심사한 끝에 최종 수상작 4점을 결정했다.


이날 시상식에 이어 환경부는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 온라인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제1기 온라인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질 예정이다.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 온라인 서포터즈는 생태계와 자연 환경에 관심이 많고, 뉴미디어 활용에 능숙한 대학생 12명으로 구성되었다.


김상훈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 준비기획단장은,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은 일반 국민들에게 총회 개최를 알리면서 국가적 행사를 국민이 함께 참여하여 준비한다는데 의의가 있고, 이번 수상작은 앞으로 총회 홍보에 활용해 나갈 예정”이며, “온라인 서포터즈는 다양한 아이디어로 생물다양성과 총회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교통뉴스 윤희정 기자]

 

 

붙임-공모전 수상작 개요.hwp

 

환경부로고.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