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글로벌 판매 30만대 선포
상태바
쌍용차, 글로벌 판매 30만대 선포
  • carnews
  • 승인 2014.01.0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자동차는 3일 평택공장에서 시무식을 개최하고 2016년 30만대 달성을 위한 경영목표인 Promise 2016을 선포했다.

 

이날 시무식에서 이유일 대표이사는 “지난해 쌍용자동차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자동차업계 최대 성장률을 기록하며 6년 만에 2분기 연속 흑자를 실현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뤄냈다”며 지난 한 해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쌍용자동차는 지난 2011년 마힌드라와의 M&A 이후 수립한 중장기경영목표인 Promise 2013 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올해부터 새로운 중장기 경영목표인 Promise 2016 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새롭게 추진하는 Promise 2016은 글로벌 판매 30만대, 매출 6조원 달성 등 총 7가지의 전략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쌍용자동차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확고한 토대를 마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쌍용자동차는 올해 확고한 턴어라운드 기반을 구축하고 2015년 새로운 모델 출시를 위해 철저하게 준비할 예정이다. 또한 발전적 노사관계 유지와 미래 자동차산업 변화에 대비한 내부 역량 강화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쌍용자동차는 친환경, 고연비, 소형차 중심으로 급속히 재편되고 있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변화에 맞춰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내부 역량을 한층 강화해 나가는데 중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미래 신차종 및 신엔진 개발은 물론 저 탄소 기술 및 EV 개발 등 친환경 기술개발을 적기에 추진하고, R&D는 물론 구매와 영업을 중심으로 한 시너지 창출 활동이 보다 구체적으로 실행되어 실질적인 성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교통뉴스 윤희정 기자]

 

쌍용자동차_신중장기_경영목표_Promise_2016_선포__1.jpg 쌍용자동차_신중장기_경영목표_Promise_2016_선포__2.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