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올해의 영웅 소방관’ 7명 시상
상태바
S-OIL, ‘올해의 영웅 소방관’ 7명 시상
  • carnews
  • 승인 2013.12.2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OIL은 24일 서울 서대문소방서 대강당에서 ‘2013년 소방영웅 시상식’을 개최하고 ‘올해의 영웅 소방관’ 7명에게 표창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S-OIL은 소방방재청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추천을 거쳐 ‘최고 영웅 소방관’에 선정된 문권주 지방소방장에게 표창장과 상금 2천만원, 유근성 지방소방장 등 ‘영웅 소방관’ 6명에게 각각 표창장과 상금 1천만원을 시상했다. 문 소방장은 지난 6월 광주 광산구 신축건물 붕괴사고 현장에서 9시간의 사투 끝에 매몰자 6명을 극적으로 구조하는 등 16년 동안 5800여건의 인명구조, 화재진압 활동으로 최고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올해 시상식에서는 화재, 구급, 재난 현장에서 특수 임무를 맡고 있는 소방관들이 주목을 받았다. 심폐소생술로 많은 생명을 구한 길은경 지방소방장이 여성 최초로 영웅 소방관에 선정되었고, 등산객 구조, 산불 진화 등에서 공로가 큰 헬기 조종사 양석무 지방소방장, 김진우 지방소방교도 영웅소방관의 영예를 안았다.


S-OIL 알 마하셔 CEO는 “다양한 사건, 사고 현장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들과 그 가족에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S-OIL도 국민들의 든든한 영웅인 소방관 여러분 곁에서 든든한 후원자로 함께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


S-OIL은 2006년부터 8년째 구조, 구난 현장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한 모범 소방관들을 격려하기 위해 ‘올해의 영웅소방관 시상식’을 열고 있다.

 

[교통뉴스 이수연 기사]

 20131224 S-OIL 소방영웅시상식 (1).jpg 20131224 S-OIL 소방영웅시상식 (2).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