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대한민국 최고 디지털 소통기업은 "현대자동차그룹”
상태바
올해 대한민국 최고 디지털 소통기업은 "현대자동차그룹”
  • carnews
  • 승인 2013.12.1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이 올 한해 동안 꾸준히 실시한 디지털 소통경영이 각종 평가에서 최고의 성과를 거뒀다.

 

현대차그룹은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 등 주요 그룹사들의 정보를 담은 ‘현대차그룹 홈페이지'가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디지털 서비스 평가상 ‘2013 인터넷 에코어워드’와 ‘2013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최고상인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과 기업부문 통합대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기아차의 영상제작 어플리케이션인 ‘기아 모션’은 모바일 앱 분야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2013 스마트앱 어워드’에서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총 376개 출품작 중 한 개 제품에만 수여되는 최고대상을 수상했다.

 

미래창조과학부 산하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이들 세 가지 상은 국내 대표 웹전문가 2,000여명과 교수자문위원 5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새로 선보인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대상으로 디자인 및 콘텐츠의 차별성과 혁신성을 평가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특히 현대차그룹 홈페이지는 창의적인 서비스와 공익가치 창출로 창조경제에 기여한 업체에 수여하는 ‘인터넷 에코어워드’에서 총 725개 평가대상 중 단 하나의 웹사이트에 수여되는 장관상인 최고대상의 영예를 안았다.이와 함께 디자인과 콘텐츠의 우수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는 ‘웹어워드 코리아’에서도 총 9개 부문 중 기업부문의 통합대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기아차가 지난 6월 선보인 ‘기아 모션’은 영상, 위치 중심의 디지털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과 즐겁게 소통하고자 제작된 무료 영상제작 어플리케이션이다.

‘기아 모션’ 사용자들은 휴대폰 속 사진을 모아 다양한 효과, 음악과 함께 영상을 만들어 SNS에서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현재 다운로드 56만 건, 영상 제작수 16만개, 영상 조회수 135만회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올 한해 디지털을 기반으로 고객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자 노력한 것이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현대차그룹은 앞으로도 더욱 수준 높은 콘텐츠로 소통경영을 강화하며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교통뉴스 이수연 기자]

 

131215 현대차그룹, 2013년 대한민국 최고 디지털 소통기업 등극(1).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