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택성 선수, 람보르기니 레이스 첫 출전에 클래스 1위 쾌거
상태바
김택성 선수, 람보르기니 레이스 첫 출전에 클래스 1위 쾌거
  • carnews
  • 승인 2013.10.30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는 세계적인 슈퍼 스포츠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Automobili Lamborghini)의 한국 공식 임포터인 람보르기니 서울은 지난 25일부터 27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13 람보르기니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 상하이 레이스에 한국 대표로 출전한 김택성 선수가 클래스 우승을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김택성 선수는 국내 모터 스포츠 계의 떠오르는 정상급 프로 레이서로, 이번에 최초로 람보르기니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Lamborghini Blancpain Super Trofeo) 시리즈에 참가해 포디움에 올라서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김택성 선수의 우승은 전세계 람보르기니 매니아들에게 한국 모터스포츠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알리게 된 좋은 기회가 됐다.
 

‘람보르기니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는 자동차 마니아들에게 드림카로 불리는 람보르기니 가야르도(Gallardo)와 가장 오랜 전통을 지닌 최고급 워치 메이커 블랑팡의 만남으로 큰 화제가 된 단일 차종 경주이다. 단일 차종으로 승부를 벌이는 원-메이크 레이스 중 가장 빠른 레이싱 경기로, 람보르기니 오너 및 자동차 애호가에게 문호가 개방되어 있다.
 

포디움에 선 김택성 선수는 “이번 경기를 통해 서킷 위에서의 람보르기니 특유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다”며, “함께 준비해준 이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람보르기니와 좋은 경기를 함께하며 한국 모터스포츠의 저력을 널리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2013 람보르기니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시리즈’의 그랜드 파이널은 오는 11월 초 마카오 기아 서킷(Guia Circuit)에서 펼쳐지며, ‘2013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 월드 파이널은 오는11월 말 이태리 로마에서 개최된다.
 

참고자료 (제 5라운드 상하이 레이스 경기결과)
토요일 열린 첫 번째 레이스에서는 홈 팬들의 지지와 관중들의 열정적인 응원에 힘입어 클래스 A의 지앙 신 (Jiang Xin)과 맥스 바이저(Max Wiser)팀 (#9)이 이번 시즌 3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이어 스리랑카와 말레이시아 선수인 딜란샤 마라가무와 (Dilantha Malagamuwa)와 젠 로우(Ze n Low) (#69)가 놀라운 실력을 뽐내며 2위로 들어왔다. 대만의 한 린 (Han Lin)과 한스 린(Hanss Lin) (#36)은 3위를 차지했다. B 클래스에서는 한국의 김택성(Kim Tack Sung) (#82) 선수가 놀라운 쇼맨십으로 관중들을 사로잡으며 첫 우승을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중국의 젠 팅 (Zheng Ting)과 스티븐 린 (Steven Lin) (#66)이 2위, 대만과 일본의 조지 초우 (George Chou)와 이다 마사히코 (Ida Masahiko)(#24)가 3위를 차지했다.
 

일요일에 열린 두 번째 레이스에서는 지앙 신과 맥스 바이저 팀이 다시 한번 클래스 A 우승을 차지해 이번 시즌 통상 10번째 순위 권 성적을 기록했다. 이번 라운드에서 전체 2위를 차지한 딜란샤 마라가무와와 젠 로우가 2등으로 이번 레이스를 마무리 했으며, 이번 시즌 6위를 차지한 한 린 과 한스 린이 3위를 차지했다. 클래스 B에서는 현지 그룹인 젠 팅과 스티븐 린 팀이 우승해 현지 팬들에게 더 큰 흥분을 안겨주었다. 2위는 처음으로 순위권에 든 홍콩의 스마트 체 (Smart Tse) (#16)가 차지했고 조지 초우와 이다 마사히코는 3위를 차지해 이번 라운드에서 두 번째로 순위권에 오르며 성공적인 레이스를 펼쳤다.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슈퍼 트로페오(Gallardo Super Trofeo) 소개
지구상에서 가장 빠른 원-메이크 레이싱을 위한 모델,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슈퍼 트로페오는 5.2리터 10기통 엔진이 장착, 사륜구동, 570마력에 540Nm 토크를 발휘하며 차체 중량은 1,300kg으로 초 경량화를 실현했다. 이 강력한 머신은 슈퍼카 오너들의 영원한 로망으로 여겨지는 가야르도 라인업 중 가장 익스트림한 성능을 자랑한다. 2013년형 가야르도 슈퍼 트로페오에는 더욱 원활한 성능과 밸런스 개선을 위해 새로이 설계된 공기역학 키트가 장착되어있다.

2013 람보르기니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시리즈 스케줄

레이스

기간

지역 및 비고

1라운드

5 25-26

중국 상하이 국제서킷

2라운드

6 28-30

말레이시아 세팡 서킷

3라운드

8 9-11

한국 인제스피디움

4라운드

9 20-22

일본 후지 서킷

5라운드

10 25-27

중국 상하이 국제서킷

그랜드 파이널

11 8-10

마카오

월드 파이널

11 23일 ? 24

이태리 로마

 

 

[참고사진] 김택성 선수, 람보르기니 레이스 첫 출전에 클래스 1위 쾌거!.jpg [참고사진] 김택성 선수, 람보르기니 레이스 첫 출전에 클래스 1위! (김택성 선수 출전 레이스카) (2).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