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 추석연휴 대비 재난안전 강화대책 추진
상태바
산업통상자원부, 추석연휴 대비 재난안전 강화대책 추진
  • carnews
  • 승인 2013.09.0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는 추석연휴 기간중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체계를 유지하고,국민이 안전하게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소관 주요 시설물에 대한 재난안전 강화대책을 마련하여 추진하였다.


재난안전 강화대책에는 산업부와 22개 재난안전 유관기관 들과의신속한 상황보고 체계 유지를 위한 24시간 상황실 운영, 
 * 산업부는 24시간 운영하는 종합상황실을 통하여 재난안전사고에 신속히 대응 

 

 국가 에너지 공급체계의 중추적 역활을 담당하는 국가 기반시설과 명절 준비로 많은 사람이 붐비는 운송?수송?유통 등의 다중 이용시설(터미널, 휴게소, 지하상가, 재래시장 등)의 전기?가스시설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 실시한다.

   * 국가 기반시설 점검 : ‘13.9.9~17.(연휴 대비 사전점검 실시)
   * 다중이용시설 : ‘13.9.2~17. - 전기?가스안전공사 합동으로 8개반 편성 

 

추석연휴 기간중 에너지 절약?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TV, 라디오 등의 대중매체를 통한 홍보활동을 한다.

 

특히, 산업통상자원부 윤상직 장관은 추석연휴 대비 소관 주요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관계자들에게 재난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 장관 : 가스공사, 제1차관 : 지역난방공사, 제2차관 : 가스공사 등

 

산업부는 금번 연휴기간에도 에너지 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재난안전사고 예방 및 신속한 대응으로 국민안전 및 생활 불편해소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