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제품(NEP) 및 친환경 재활용제품(GR) 43개 인증
상태바
신기술제품(NEP) 및 친환경 재활용제품(GR) 43개 인증
  • cartv
  • 승인 2012.04.1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원장 서광현)은 관련 산업에 기술적,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고 자원절약 및 순환촉진에 기여할 43개의 우수한 신기술제품 및 친환경 재활용제품에 대하여 NEP 및 GR마크를 부여하고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번 신기술제품(NEP)으로 인증 받은 제품 중 (주)우진이 개발한 “원전용 제어봉 위치전송기”는  그간 미국의 Westing House사가  독점해온 분야로서 국내최초로 원전용 제어봉 위치전송기에 대한 설계 및 제작기술을 자체 개발·확보하였고, 국내 원자력 발전소에 개발제품을 적용·상용화 검증함으로써 원전분야 안전기술의 자립화 및 향후 원자력발전플랜트 수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동원테크가 개발한 승용차의 내장부품인 “진공성형법 수지형 접착제를 이용한 도어트림”은  플라스틱 사출물의 진공성형 가공 및 새로운 접착코팅기술을 개발하여 생산공정을 단순화하고 자동차 실내의 휘발성유기화합물(VOCs*)을 획기적으로 저감한 환경친화형 내장재로서 자동차산업의 환경규제에 대응하고 연간 수출 2,000만불 이상이 예상된다.

 

또한, 친환경 우수재활용제품(GR) 인증 받은 제품 중 안성유리공업(주)가 개발한 “재활용 유리병”은  폐병유리 이외에 폐판유리까지 재활용하여 유리병을 생산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타 업체에 비하여 폐유리 사용량을 높임으로써 자원순환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우수한 친환경 재활용제품이다.

 

기술표준원은 앞으로 융합신기술제품의 사업화를 촉진하고 에너지?자원절약 및 재활용을 확산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인증제도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며, 구매력이 큰 공공기관과 인증기업 간 구매상담회 및 해외시장개척 등 판로지원을 확대 추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