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그린카 산업의 리더는 바로 나! _2013년 국제 대학생 그린카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미래 그린카 산업의 리더는 바로 나! _2013년 국제 대학생 그린카 경진대회 개최
  • cartvnews
  • 승인 2013.05.2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그린카 산업의 리더는 바로 나! _2013년 국제 대학생 그린카 경진대회 개최 from Cartv News on Vimeo.

 

미래 그린카 산업의 리더는 바로 나! _ 2013년 국제 대학생 그린카 경진대회 개최

 

2013년 국제 대학생 그린카 경진대회가 5월 24일부터 이틀간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열렸습니다.

국토교통부가 후원하고, 교통안전공단이 주최하는 이번 대회에는 국내외 28개 대학에서 49개 팀이 참가했습니다.

 

이번 대회는 전국 대학생 녹색안전 창작 전기자동차 경진대회로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습니다.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외국 대학팀도 참가하는 국제대회로 열려 인도네시아, 필리핀, 몽골 등 3개 나라의 선수들이 참가했습

니다.

 

int] Jay Macaspac - University of Philippines Diliman 
       Q.>한국에 와서 경진대회에 참가해 보니 어떤지?
       

올해부터는 기존의 전기자동차 부문에 하이브리드차 부문이 추가 됐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int> 김규현 교통안전공단 연구기획실장
       Q.>이번 대회가 지난해와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

 

크게 전기자동차와 하이브리드차로 나눠 진행된 심사는 주행성능과 가속성능, 창작기술 등 4개 분야로 이루어졌습니다.

주행성능 부문에서는 지정된 거리를 얼마나 빨리 완주할 수 있는지를 평가해 최소 주행시간 순으로 순위가 결정됐습니다.

참가 학생들은 그동안의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int>김상돈 / 경진대회 참가자조선대학교 2학년
      Q.>국제 대학생 그린카 경진대회 참가 소감은?

 

전기차 개발에 관심이 있다는 한 참가자는 이번 대회에 참여하면서 배운 점이 많다고 말했습니다.

int> 김기수 / 경진대회 참가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3학년
        Q>이번 경진대회가 어떤 도움이 됐는지?

 

25일 열린 개막식에서 정일영 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세계최고의 자동차산업국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기술 혁

신이 필요하다면서 이번 대회가 자동차 산업의 발전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씽크> 정일영 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자동차 산업이 발전하면 국가,국민의 행복증가,..자동차가 발전 할수록 휘발류자동차에서 전기,수소연료로 하이브리드로

 바뀌는중.에 대학생들이 전기차로 경진대회를 갖는 것이 큰 의미가 있어....

 

이번 대회에서는 종합부문 대상과 최우수상, 베스트 팀워크상 등 총 13개 분야에 2000여만원의 상금이 수여됐습니다.

모형차 경주대회와 그린카 전시, 안전벨트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됐습니다.

 

특히 충돌시험 관람은 관람객들의 교통안전의식을 높이는데 도움을 줬습니다.

이번 대회가 친환경 자동차 설계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습니다.
교통뉴스 송수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