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카이엔 GTS 공개...500마력 V8 트윈터보 엔진
상태바
포르쉐 카이엔 GTS 공개...500마력 V8 트윈터보 엔진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24.04.23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보 GT 섀시와 조금 낮은 출력의 V8엔진 탑재
사진=포르쉐 AG
사진=포르쉐 AG

포르쉐 카이엔 라인업의 중간단계 모델인 카이엔 GTS가 공개됐다. 이로써 3세대 카이엔은 엔트리, 미들, 플래그십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그란 투리스모 스포츠 (Gran Turismo Sport)를 상징하는 GTS는 역동성 및 장거리 주행 성능을 향상시킨 모델을 의미한다. 본질적으로 카이엔은 고성능 스포츠카이자 모든 지형에 적합한 SUV이지만, GTS 모델은 향상된 온로드 주행 성능에 초점을 둔다.

최상급 터보 GT의 섀시 기반의 고성능 차체

사진=포르쉐 AG
사진=포르쉐 AG

정교하게 다듬어진 GTS 전용 섀시와 10 밀리미터 낮아진 지상고가 카이엔 GTS의 특징이다. 기본 사양으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을 탑재하며,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PASM)와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 (PTV Plus)도 포함한다.

모든 섀시 구성 요소와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 (PTM), 옵션 사양의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PDCC)과 같은 컨트롤 시스템은 최적의 온로드 퍼포먼스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되었다.

GTS 모델의 2밸브 댐퍼 기술은 빠른 응답성을 제공하고, 2챔버 에어 서스펜션을 통해 역동성은 물론, 운전자의 안락한 승차감까지 보장한다.

카이엔 GTS 모델은 카이엔 터보 GT에 적용된 프런트 액슬 피봇 베어링을 장착해 다른 카이엔 모델보다 바퀴 윗부분을 차 안으로 접는 네거티브 캠버가 0.58도 증가했다. 이는 더욱 민첩한 코너링과 탁월한 핸들링을 가능하게 한다.

500마력의 V8 4리터 터보엔진

정교하게 튜닝된 섀시와 함께 V8 엔진은 카이엔 GTS의 또 다른 주요 특징이다. 포르쉐가 개발하고 주펜하우젠에서 생산된 4리터 트윈 터보 V8 엔진은 광범위한 기술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효율성과 퍼포먼스를 향상시켰다.

이를 통해 신형 카이엔 GTS는 이전 모델보다 40 마력 (PS) 증가한 500 마력(PS), 4.1kg·m 증가한 67.3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개선된 8단 팁트로닉 S (Tiptronic S) 변속기는 스포츠 및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 응답 및 변속 시간을 단축하여 주행 성능을 향상시킨다.

신형 카이엔 GTS는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4.4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75km/h에 달한다.

또 다른 기술적 혁신은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 (PTM) 사륜 구동 드라이브 시스템의 트랜스퍼 케이스에 장착된 독립형 수냉식 냉각 시스템이다. 이 역시 고성능 터보 GT에 적용된 것과 같은 방식이며, 가혹 조건에서 구동계의 과열을 방지해 안정적인 컨트롤이 가능하다.

GTS만의 스타일과 인테리어

사진=포르쉐 AG
사진=포르쉐 AG

포르쉐의 모든 GTS 모델은 독특하고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을 선보인다. 카이엔 GTS는 측면과 후면에 새겨진 블랙 컬러의 'GTS' 레터링, 더욱 커진 에어 인테이크가 장착된 특별한 프런트 엔드, 틴팅 처리된 헤드라이트 및 테일라이트 그리고 레드 컬러의 브레이크 캘리퍼가 특징이다.

기본 사양의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에 포함된 사이드 스커트, 프런트 인레이, 사이드 윈도우 트림, 휠 아치 익스텐션과 같은 차체의 요소들은 이전 GTS 모델에서 바디와 동일한 컬러였던 것과 달리 고광택 블랙 컬러로 마감된다.

반면, 블랙 컬러가 적용됐던 스포츠 배기 시스템 테일 파이프는 다크 브론즈 (Dark bronze) 컬러로 마감된다. 앤트러사이트 그레이 (Anthracite Grey) 컬러의 21인치 RS 스파이더 디자인 휠을 장착해 포르쉐 GTS 모델의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한다.

인테리어에서는 열선이 내장된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을 기본 사양으로 장착한다. 고품질 소재인 레이스텍스 (Race-Tex)가 차량 내부 곳곳에 적용되고 스웨이드 같은 패브릭 소재는 루프 라이닝, 암레스트, 도어 패널은 물론 8방향 조절 스포츠 시트의 중앙 패널을 덮는다.

코너링 시 측면 지지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사이드 볼스터는 높아졌다. 카민 레드 (Carmine Red) 컬러 또는 슬레이트 그레이 네오 (Slate Grey Neo) 컬러 두 가지로 제공되는 GTS 전용 인테리어 패키지를 통해 더욱 맞춤화된 외관을 완성할 수 있다.

차별화된 편의사양과 드라이빙 경험

사진=포르쉐 AG
사진=포르쉐 AG

신형 카이엔 GTS에는 기본 사양의 곡선형 디지털 계기판, 옵션 사양의 조수석 디스플레이가 포함된 새로운 포르쉐 드라이버 익스피리언스 (Porsche Driver Experi-ence) 등 신형 카이엔의 광범위한 업그레이드가 그대로 적용됐다.

또한,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 틴팅 처리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에어 서스펜션 외에도 보스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앰비언트 라이트가 장착된다. 카이엔 GTS 쿠페에는 글라스로 된 고정식 파노라믹 루프와 어댑티브 익스텐션 리어 스포일러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쿠페의 역동적인 느낌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중앙에 다크 브론즈 컬러의 테일파이프를 장착한 스포츠 배기 시스템도 선택 가능하며, 이 시스템은 경량 스포츠 패키지에서 제공된다.

스포츠 배기 시스템을 포함하는 경량 패키지에는 경량 루프, 카본 리어 디퓨저가 추가되며, 차량 내 흡차음재와 단열재 일부가 삭제돼 선택사양에 차량의 무게를 최대 25킬로그램까지 줄일 수 있다.

신형 카이엔 GTS와 카이엔 GTS쿠페의 부가세 및 국가 별 기본 사양을 포함한 독일 시장 판매 가격은 각각 138,000유로, 141,700유로부터 시작한다. 국내에는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