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보험비교 통해서 합리적인 어린이보험가격 찾아보고 어린이보험순위 확인하기
상태바
어린이보험비교 통해서 합리적인 어린이보험가격 찾아보고 어린이보험순위 확인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4.04.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보험비교 통해서 합리적인 어린이보험가격 찾아보고 어린이보험순위 확인하기

아이들은 아프면서 자란다는 말이 있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아이가 자라기 위해 아픈 것을 바라는 부모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아이들의 입장에서 처음 사회생활이 시작되는 어린이집부터 학교를 다니다보면 주변 또래들에게 이런저런 질병을 옮아오는 것을 볼 수 있다. 또는 친구들과 놀다가 다치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고 예상하지 못한 질병에 걸려 오랜 시간 고생을 하는 경우도 있다. 문제는 아이들을 양육하기 위해 이미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아이에게 갑작스러운 상해가 생기거나 질병이 발생했을 때 필요한 의료비가 부모에게는 안타까운 마음과 동시에 부담으로 다가올 수도 있다는 점이다. 이런 경우에 대비해 어린이 보험을 준비해 볼 수 있다.

어린이 보험은 어린이부터 만 30세까지 가입이 가능한 보험이다. 성인 보험과 비교해 특약 구성을 통해 성인 보험보다 다양한 보장을 구성할 수 있는 데 반해 납입 보험료의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어 알아보면 유용한 보험이라 할 수 있다. 아이들이 흔히 걸리는 소소한 질병의 경우는 부모가 크게 부담 없이 치료할 수 있지만 비용이 많이 필요한 질병의 경우 부담이 될 수 있는데 어린이 보험을 준비해둔다면 이러한 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어린이 보험은 시중에 다양한 보험사에서 취급하고 있는데 가입자의 평이 궁금하다면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id=33eyf)를 통해 가입자들의 리뷰를 살펴보고 우리 아이에게 더 잘 맞는 보험을 찾아볼 수 있다.

어린이 보험은 일반적인 질병을 비롯해서 3대 중대 질병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이다. 어린이 보험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는 중대 질병으로는 심장질환이나 뇌 질환, 암에 대한 보장을 설계할 수 있다. 이러한 질병이 발병했을 때에 목돈의 보험금을 보장받는 진단비 보장을 포함해 이러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입원했을 때 발생하는 입원비에 대한 보장이나 일반적인 수술이나 중대 질병에 대한 수술이 필요한 경우에 발생하게 되는 수술비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추가 특약을 설정하면 아이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골절이나 화상에 대한 진단비 보장도 구성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일상 생활 중에 아이들의 부주의로 배상이 필요한 상황에 대한 보장도 구성할 수 있다.

이렇게 구성할 수 있는 보장은 모두 중요하지만, 설계에 특히 유의해야 하는 보장을 꼽아야 한다면 진단비 보장의 구성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진단비는 아이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중대 질병의 확진 판정을 받았을 때 일시불로 지급받는 목돈의 보험금을 가리킨다. 이러한 진단비는 아이를 돌보는 데 필요한 비용으로 충당해 사용할 수도 있고 아이가 입원해 있는 동안 입원비로 활용하거나 다른 보험의 보장의 지급 전까지 의료비 용도로 활용하는 등 개개인의 필요에 맞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한 보장이다. 하지만 그런 만큼 해당 보장이 적정하면서도 보험이 필요한 시점이 오지 않더라도 부담이 되지 않을 정도로 설계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욱이 진단비는 중복 보장이 되지 않고 확진 판정을 받은 최초에만 보장하는 경우가 많은데 보장 범위를 어떻게 설계하는지에 따라 지급 여부가 갈릴 수 있기 때문에 보장 범위를 설계하는 데에도 각별히 유의할 필요가 있다. 앞서 언급한 골절 진단비의 경우 역시 골절 최초 1회에만 진단비를 보장하는 경우가 있고 골절이 발생할 때마다 보험 보장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아이의 성향을 살펴서 어떤 가입 방식이 좋을지 따져볼 필요가 있다. 진단비가 거듭 보장된다면 골절이 발생할 때는 유리하겠지만 그에 따라 납입 보험료 역시 변동이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어린이 보험은 아이가 어릴 때 가입을 진행하게 되지만 어쩌면 생애 전반에 걸쳐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라는 점을 고려해 설계할 필요가 있다. 어린이 보험의 만기는 30세와 100세 만기가 있기 때문이다. 30세 만기는 100세 만기에 비해 납입 보험료의 부담이 적지만 보험의 구성이 적정해 만기 시점에 연장을 원한다면 추가로 보험료를 납입하고 100세까지 보험을 연장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어릴 때 설계한 보험이 100세까지 보장받게 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 보험을 설계하는 것이 좋다. 보험 설계에 대해 더 많은 자료를 알아보고자 한다면 비교사이트(https://bohumbigy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id=33eyf)를 통해 정보를 취합해 내 아이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