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 통해서 부부운전자보험 및 운전자상해보험 가격 비교하기
상태바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 통해서 부부운전자보험 및 운전자상해보험 가격 비교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4.03.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 통해서 부부운전자보험 및 운전자상해보험 가격 비교하기

운전을 오랜 시간 해온 사람이나 초보운전자이건, 모두가 도로 위에서 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이러한 사고는 작은 부딪힘으로 끝날 수도, 큰 경제적 손해로 이어질 수도 있다. 이런 다양한 교통사고로부터의 손해를 예방하려는 상품 중 하나가 운전자 상해보험이다. 이 상품에서는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법적, 행정적 책임에 대비한 다양한 특약을 제공하며, 차량 소유 여부에 상관 없이 개인 선택에 따라 준비가 가능하다. 심지어 운전을 하지 않는 사람도 교통 관련 사고 위험에 대비해 가입이 가능하다.

자동차보험과는 별개의 상품이므로 혼동해서는 안된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소유자는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 항목들이 있다. 대인 및 대물 배상에 대한 보험 가입은 필수이며, 가입하지 않을 경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운전자 상해보험은 자유롭게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다양한 교통사고 위험에 대비하여 추가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두 가지 보험을 동시에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각 보험사의 상품과 견적을 비교하려면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id=vjdu3)을 활용하는 것이 유용하다. 이 보험을 고려하려면 교통사고 지원금, 벌금 처리, 변호사 비용 세 가지 특약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본 계약은 주로 자동차 사고에 따른 부상으로 인한 후유증에 대한 보장이지만, 위의 세 가지 특약은 실질적으로 운전자 보호의 핵심적인 부분이라고 볼 수 있다. 운전 중에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면 관련 벌금이 부과될 가능성이 있다. 이 때의 보장을 제공하는 것이 벌금 특약이며, 도로교통법에 따라 결정된 벌금에 따라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변호사 비용 특약은 운전자가 교통사고로 인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어 고소되거나 구속될 경우 변호사의 비용에 대한 지원이다. 교통사고 지원금 특약은 운전 중 발생한 사고로 인해 피해자에게 지불해야 하는 협상금에 대한 보장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이 외에도 중대한 부상을 초래한 사고에 대한 추가 보장이 제공될 수 있으며, 피해자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금액의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특약들은 운전자의 법적,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므로 보험을 선택할 때 꼭 확인해야 할 사항들 중 하나이다.

에서 언급한 교통사고처리지원금 특약에서는 과거의 가입자도 주목해야 할 사항이 있다. 가입 시기에 따라 지급 방식에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2017년 전에 가입한 경우, 지급 절차가 현행보다는 달랐다. 그 당시에는 합의된 금액을 직접 피해자에게 지불하고 이를 보험사에 청구하여 환급을 받는 방식이었다.

그러나 이런 방식에서는 합의금을 준비하지 못했을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2017년에 정책이 수정되었다. 현재는 보험사가 직접 피해자에게 지급하므로 가입자의 부담이 줄어들었다. 그러므로 오래된 약관을 그대로 따르고 있다면, 보험사에 변경 가능성에 대해 문의하는 것이 좋다.

운전 중에는 다양한 중과실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12대 중과실에는 신호 무시, 술 후 운전, 무면허 운행, 과속, 중앙선 침범, 부당한 차선 변경, 승객 추락, 철도 횡단 위반, 보행자 횡단로 위반, 학교 주변의 안전 운전 무시, 보행자로 진입, 화물 미고정 등이 포함된다. 운전자의 보험은 이러한 상황을 대비할 수 있지만, 음주 후 사고나 뺑소니 사고의 경우 보장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법률비용 보장 특약은 자동차 보장 상품 내에서도 별도로 구성될 수 있다. 이 특약의 세부사항을 살펴보면, 운전자보장에 포함된 벌금, 교통사고 지원금, 변호사 비용 등과 유사한 부분이 보인다. 그러나 두 상품의 범위는 다르다는 것을 인지할 필요가 있다. 자동차 보장은 해당 차량으로의 운전 중 발생하는 사고만을 대상으로 하나, 운전자보장은 타인의 차량을 운전할 때의 사고까지 포함된다. 인터넷의 보험 비교사이트(https://bohumbigy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id=vjdu3)를 이용하면 각 보험사의 제안과 가격을 비교하고 검토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