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갱신어린이보험 가입 전 어린이보험비교 해보고 어린이보험가격 선택하기
상태바
비갱신어린이보험 가입 전 어린이보험비교 해보고 어린이보험가격 선택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4.03.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갱신어린이보험 가입 전 어린이보험비교 해보고 어린이보험가격 선택하기

어린이보험의 보장은 아동부터 만 30세의 청년까지가 대상이다. 보험의 상세한 가입 조건은 해당 보험 상품의 약관에서 더욱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부모가 아이를 위해 이 보험에 가입하면, 그 아이가 성인이 될 때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만 30세 청년이 직접 가입할 때는 다른 성인 보험과 비교하여 어떤 특징이 더 이롭게 적용되는지를 알아볼 필요가 있다.

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다양한 보험 회사와 그들의 제품을 검토하는 것이 유익하다. 이 때 참고할 수 있는 도구로는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id=7cjvu)가 있다. 이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보험 상품의 보장 내용과 차이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어린이보험이 여러가지 부가 서비스나 특약으로 구성될 수 있으므로, 가입자에게 가장 적합한 보장 항목이 무엇인지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 불필요하게 많은 특약을 포함시키면, 보험료도 증가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않는 것이다.

어린이 보험과 성인 보험의 가장 큰 차별점 중 하나는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의 부재이다. 어린이를 위한 보험에서 암 진단비에 대한 보장을 선택하면, 이 점을 고려하여 성인 보험과 비교하면 보다 명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암으로 판정 받았을 때, 암 진단비로 지급되는 금액은 치료비, 생활 지원비, 돌봄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그러나 일반적인 성인 보험에서는 가입 즉시 보장이 시작되지 않는다.

면책기간이라 부르는 시간동안은 보험사가 보장을 제공하지 않는다. 쉽게 말해, 이 기간 중에 발병하거나 치료를 받더라도 보험금은 지급되지 않는다. 면책기간 후에는 감액기간이 시작되는데, 이 때는 보험금의 일정 부분만을 받을 수 있다. 그렇지만 어린이 보험에서는 이런 기간 제한이 없으므로, 가입 즉시 보험의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많은 부모들은 어린이 보험을 선호한다. 특히, 아이의 건강과 미래를 생각하면서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빠른 보장의 필요성을 느끼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어린이 보험의 선택은 꼼꼼한 비교와 판단이 필요하다.

뿐만 아니라, 보험료의 면제 조건, 보장의 질, 그리고 보험료의 높낮이 등을 조사했을 때, 어린이보험은 성인보험에 비해 보장의 질이 우수하면서도 보험료는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설정되는 경우가 많다. 그렇지만 모든 보험사와 상품이 그러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세부 내용과 실제 보험료에 있어서의 차이점을 정확히 인지하면서 조사하고 구성해야 한다. 더불어 어린이보험에서는 뇌와 심장에 관한 진단비의 보장 범위를 세심히 살펴봐야 한다.

보장 범위 설정 시 어떤 질환을 중심으로 설정하는지에 따라 받을 수 있는 보장의 범위가 변동된다. 예시로, 뇌질환을 보장하려면 특정 질환, 예컨대 뇌졸중이나 뇌출혈 같은 질병에 한정해서만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즉, 그 외 다른 뇌질환에서는 보장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이다. 심장 질환도 마찬가지로 특정한 질병에 한정된 보장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그러므로, 뇌질환의 경우 뇌혈관 질환으로, 심장질환의 경우에는 허혈성 심장 질환으로 보장 범위를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상해의 후유증, 수술비용, 입원비용 등에 대한 보장 범위도 설계할 수 있다. 특히, 후유증에 대한 보장은 장해의 정도에 따라 보장 받을 수 있는 내용이 다르다. 예를 들면, 장해의 정도가 80%라면 그것은 매우 심각한 상태를 의미한다. 따라서, 보험 설계 시 장해의 정도를 낮은 비율로 설정하는 것이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그러나,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어린이보험은 보험회사나 선택한 상품에 따라 상이한 내용이 적용될 수 있으므로 보험에 가입하는 대상이나 필요한 항목에 따라 다르게 접근해야 한다는 것이다. 비교사이트(https://bohumbigy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id=7cjvu)를 활용하면 다양한 보장항목을 쉽게 비교하고 이해할 수 있으니, 가입하기 전에 여러 보장항목을 잘 검토하고 개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