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입원 , 실비보험공제금액 확인하고 실비중복가입 준비하기
상태바
실비보험입원 , 실비보험공제금액 확인하고 실비중복가입 준비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4.03.0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비보험입원 , 실비보험공제금액 확인하고 실비중복가입 준비하기

여러 번의 수정을 거치며 현재의 4세대 실비보험으로 발전한 실비보험은 병든 상태나 부상 때문에 치료를 받아야 할 때 발생하는 병원의 의료비용에 대해 보장해주는 제품이다. 그러나 병원에서 사용된 모든 비용을 보상해주는 것이 아니라, 일부 자기부담금 부분을 제외하고 지급되는 부분이므로 이 부분을 주의깊게 살펴봐야 한다는 것이다. 자세히 보면 가입한 금액 한도 안에서 급여 부분에 대해서는 20%, 비급여 부분에는 30%의 자기부담금을 제외한 금액을 보장해주는 것이다.

또한, 실비보험의 보장 내용을 정하면서 얼마나 많은 보험료를 지불해야 하는지 궁금하다면, 여러 보험 제품을 한눈에 비교하고 분석할 수 있는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id=4fkbf)를 활용하는 것이 유익하다는 것이다. 이 웹사이트는 여러 보험회사의 다양한 제품들을 쉽게 확인하고 비교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주므로, 그 결과로 개인의 상황에 부합하는 실비보험입원, 실비보험공제금액, 실비중복가입 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실비보험에는 급여와 비급여 부분이 존재하여, 그 중 입원 관련 비용, 약의 비용, 외래진료비가 급여 부분으로 포함된다. 4세대 실비보험에서는 추가적으로 불임 문제, 선천적 뇌 문제, 피부에 관한 문제 등에 대한 보장이 가능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그러나 각 보장 항목마다 특별한 조건이 존재하므로, 그 조건에 맞추어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예를 들면, 불임 관련 문제는 가입 이후 2년이 지나야 보장 받을 수 있으며, 선천적 뇌 문제는 아기가 태어나기 전에 가입했을 때만 보장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피부 문제는 특정 질환과 증상에 따라 보장의 범위와 내용이 달라지므로 주의깊게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다.

외래진료에 대한 비용은 어떠한 공제 금액이 적용되는지 정확히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급여 항목과 비급여 항목에서의 차이점도 알아두는 것이 좋다. 급여 항목에서는 병원의 등급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데, 일반 병원이나 의원 등급에서는 기본적으로 1만원, 종합병원이나 고급 병원에서는 기본적으로 2만원이 적용된다는 것이다. 반면, 비급여 항목에서는 병원의 등급에 관계 없이 일괄적으로 3만원의 공제 금액이 적용되는 방식이다.

비급여 부분을 자세히 조사하면, 도수 및 주사 관련 특별한 항목에 대한 보장이 존재한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항목들도 각각 특정한 조건들이 적용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도수 치료는 치료를 받은 후의 효과를 증명하면서, 10번의 치료를 기준으로 해서 1년에 최대 50번까지만 보장받을 수 있는 방식이다. 주사 관련 치료는 약물의 특성에 따라 정해진 기준 내에서만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실비보험에 가입할 때 알아야 하는 중요한 사항 중 하나는 오로지 갱신 가능한 계약으로만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갱신 가능한 계약은 갱신 시기마다 보험료가 변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가입자의 연령, 선택한 보험 상품, 그리고 특별한 항목에 따른 보험료의 손해율 등 다양한 요소가 보험료에 영향을 주게 된다는 것이다. 만약 보장 기간을 100세까지 설정하면, 100세까지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그에 따라 납부해야 하는 보험료가 영향을 받게 되므로 이 부분을 주의 깊게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다.

보험료 조정에 관련된 보험료차등제를 통해서는 보험료의 할인이나 할증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 차등제는 가입 후 3년이 경과한 이후부터 시작되는데, 이를 잘 이해해야 한다는 것이다. 첫 번째 연도 내에 지급된 보험금의 액수에 따라 총 5단계로 나뉘며, 이렇게 분류된 각 단계에 따라 보험료의 할인 또는 할증이 적용된다는 것이다. 특히, 1단계와 2단계에서는 할인이 이루어지며, 3단계부터 5단계까지는 보험료가 더 부과된다는 것이다. 받은 보험금의 크기에 따라 그 차이가 발생하므로, 이에 대해 세세하게 조사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보험료차등제 외에도 무사고할인제도라는 다른 방식으로 보험료 할인의 기회가 있다는 것이다. 암이나 심장병 같은 특정 질병을 가진 고위험군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가입자에게 적용되는 이 제도는 실비보험에 가입한 후 2년 동안 어떠한 보험 혜택도 받지 않았을 경우, 이후 1년 동안의 보험료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는 것이다.

보험료를 정확히 살펴보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s://bohumbigy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id=4fkbf)를 활용하면 좋다는 것이다. 여기서는 각 보험사와 그들의 상품들이 어떤 방식으로 보험료를 설정하는지 파악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보험의 보장 내용은 대체로 모든 보험 회사에서 유사할 수 있지만, 보험료의 경우에는 가입자의 상황이나 원하는 보장의 정도 등 여러 조건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보험에 가입할 때는 이러한 부분을 잘 확인하고, 가장 적절한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