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통원의료비 , 후유장해진단 살펴보고 질병상해보험 든든하게 구성하기
상태바
상해통원의료비 , 후유장해진단 살펴보고 질병상해보험 든든하게 구성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4.03.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해통원의료비 , 후유장해진단 살펴보고 질병상해보험 든든하게 구성하기

상해보험은 사고로 인한 치료 비용을 보장하기 위한 보험 상품이다. 과거에는 주로 사망과 관련된 보장에 중점을 두었지만, 현재는 사고로 인해 치료를 받아야 할 경우 필요한 의료비를 보장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국민건강보험을 통해 일부 치료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지만, 비급여 항목에 대한 비용은 보장받지 못하므로, 완전한 치료를 위해 부족한 비용을 보완해야 할 경우가 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실손의료비 보장을 위해 실비보험에 가입하기도 한다. 실비보험은 의료기관에서 발생한 치료비를 보장해주는 방식이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고액의 치료비를 감당하기 어려울 수 있다. 또한, 실비보험은 생활비 등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id=8mfgv) 등을 통해 상해보험 상품을 비교하고 필요한 보장을 갖출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상해보험에 가입할 때는 자주 발생하는 상황이나 사고에 대한 보장을 강화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예를 들어, 나이나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골절사고에 대비하여 골절진단비를 충분히 보장받을 수 있도록 설계하는 것이 좋다. 상해보험은 주요 부위의 골절 뿐만 아니라 경미한 골절, 깁스 치료 비용 등에 대한 보장도 제공하는 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수술에 필요한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는 구성을 가진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각기 다른 상황에서 필요한 수술비는 상당히 높을 수 있으므로, 이에 대비해야 한다. 빈번하게 발생하는 화상사고에 대한 대비도 상해보험을 통해 가능하다. 화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통증부터 흉터 치료까지 긴 시간과 많은 비용이 소요되므로, 이 부분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사고로 인해 장기간 입원이 필요한 경우, 입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을 찾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상급병원이나 중환자실을 이용할 경우 보장이 가능한지 확인해야 한다.

입원비 보장은 입원 당일부터 가능한 상품을 찾는 것이 이상적이다. 또한, 장기 입원 시 필요한 간병비도 보장 받을 수 있는 상품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전문 간병인력을 파견받거나, 간병비용을 보장받는 등의 방법으로 간병비 보장을 구성할 수 있다. 상해보험 가입 시,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생명보험사를 선택하면, 외래성과 우연성 등의 기준에 따라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외래성은 사고 원인이 외부 요인에 의한 것이며, 우연성은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발생한 사고를 의미한다.

만일 외부적 요인에 의해 질병이 발생했을 때, 생명보험사 상품에 가입해 있으면 치료에 필요한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다. 그러나 손해보험사의 상품을 선택한 경우에는 보험금 지급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생명보험사의 상품처럼 보장 받지 못할 수도 있다. 손해 보험사 상품의 보험금 지급 기준에는 외래성, 우연성 외에도 '급격성'이 포함되기 때문이다.

급격성은 사고가 발생하여 손해가 즉시 발생하는 경우를 의미하는데, 질병으로 인해 상태가 갑자기 악화되는 경우가 아니라면, 손해보험사의 상품을 통해 보장받는 것이 어렵다는 것이다. 또한, 각 상품의 보장한도를 신중하게 비교해봐야 한다. 또한 보장 방식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다. 상해보험에 가입하고 실손보장 방식을 선택한 경우, 중복 보장이 불가능하다.

즉, 여러 상해보험에 가입해 있더라도, 실손보장 방식에서는 한도 증액이 없기 때문에 비용만 추가되는 것이다. 그러나, 정액보장 방식에서는 중복 보장이 가능하므로, 여러 상품에 가입하면 사고 발생 시 정해진 한도 내에서 보험금이 중복으로 지급된다. 따라서, 가입자의 경제적 상황에 맞는 보장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고 발생 위험이 높을 경우, 여러 정액보장 방식의 상품에 가입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다. 비교 사이트(https://bohumbigy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id=8mfgv)를 참조하여, 자신의 상황에 맞는 상해통원의료비, 후유장해진단, 질병상해보험 상품을 선택하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