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라렌 아투라 스파이더 공개...700마력, 중량 1,560kg
상태바
맥라렌 아투라 스파이더 공개...700마력, 중량 1,560kg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24.03.03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급 컨버터블 중 가장 가벼운 경량 슈퍼카
맥라렌 아투라 스파이더가 공개됐다. 사진=맥라렌 서울
맥라렌 아투라 스파이더가 공개됐다. 사진=맥라렌 서울

맥라렌(McLaren)이 2025년형 아투라 스파이더(ARTURA SPIDER)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아투라 스파이더는 아투라의 두 번째 라인업이자, 고성능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최초의 맥라렌 컨버터블이다. 전기차차럼 소리 없이 움직이다가도 700마력의 괴력을 발휘하는 6기통 엔진의 슈퍼카가 되기도 한다.

아투라 스파이더는 3.0L V6 트윈터보 엔진에 95마력 전기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해 쿠페 대비 20마력 늘어난 700마력을 발휘한다. EV 순수 주행 능력도 향상됐다. 총 5 개의 리튬이온배터리 팩의 용량은 7.4kWh이며, 최대 33km로 배기가스 배출 없이 이전 대비 더 멀리 달릴 수 있다.

아투라 스파이더의 건조중량은 1,457kg에 불과하고, 공차중량은 1,560kg인데 이는 기존의 쿠페보다 불과 62kg 무겁고, 동급 컨버터블 중 가장 가볍다. 비결은 경량화 엔지니어링과 함께 전체 무게가 130kg에 불과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있다.

모터가 통합된 듀얼클러치 8단변속기는 길이가 40mm 짧아졌고, 유압을 미리 채워넣는 프리필 시스템을 적용해 변속속도가 25% 빨라졌다.

공기역학을 중요시하는 맥라렌의 정교한 디테일도 곳곳에 숨어 있다. 아투라 스파이더의 접이식 하드톱은 완전히 닫히고 열리는데 불과 11초가 소요되는데, 루프가 접힐 때 실내 공기 진동 감소를 위해 윈드스크린 가장자리에 미세한 돌출부를 추가했다.

엔진 사운드 역시 개선했다. 공명기를 튜닝하고, 테일파이프를 상향 원뿔형으로 변경한 밸브 배기 시스템을 통해 엔진 회전 중역대 이상에서 배출되는 사운드를 정교하게 다듬어, 더 깨끗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승차감과 핸들링도 개선했다. 댐퍼 밸브를 수정해 반응성을 높였고, 댐핑 및 핸들링 반응 속도를 최대 90%까지 끌어올림으로써, 운전자의 노면 변화에 대한 반응성을 향상시켰다.

사진=맥라렌 서울
사진=맥라렌 서울

오픈톱 에어링을 즐길 수 있는 아투라 스파이더는 개인 맞춤형 기능 및 다양한 옵션도 제공한다. 두 개의 고화질 스크린을 탑재한 맥라렌 인포테인먼트 및 커텍티비티 시스템(MIS II)은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을 지원하고,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가 탑재돼 있다.

운전자를 자동감지하고 시스템을 작동시키는 블루투스 저에너지 기술을 활용한 차량 키도 특징이다. 이 밖에 고사양의 12-스피커 서라운드의 바워스앤윌킨스 오디오 시스템 선택이 가능하다.

모든 차량에 기본 장착되는 15-스포크 휠 이외 칼리버 10-스포크 초경량 휠을 포함해 티타늄 휠 볼트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이 경우 0.4kg무게 감량 효과가 있다.

아투라 스파이더는 올해 국내에 출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