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갱신형 암보험 추천 및 미성년자암보험 준비한다면 모든암보험 사이트로 알아보기
상태바
비갱신형 암보험 추천 및 미성년자암보험 준비한다면 모든암보험 사이트로 알아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4.02.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갱신형 암보험 추천 및 미성년자암보험 준비한다면 모든암보험 사이트로 알아보기

암에 대한 확정 진단 후 보험금을 받게 되면 치료비, 생활비, 간병비 등 여러 방면에서 지출에 활용이 가능하다. 그러나 암 진단의 확정이란, 보험사가 승인한 병원을 통해 혈액검사나 조직검사 등의 별도 절차를 거친 후의 결과를 기반으로 하는 것이다. 일부 병원은 보험 회사가 승인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계약서 내용을 주의깊게 살펴보는 것이다.

암의 종류에 따라 보장 범위가 달라지는데, 각 보험사마다 암의 분류 기준이 다를 수 있다. 따라서 보험료나 보장 범위에 있어서도 차이가 발생한다. 비교 플랫폼(https://bohumstay.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id=57fjb)을 통해 여러 상품을 비교한 후, 원하는 상품의 보장 내용과 조건을 파악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일반암에 대한 보장은 약정한 한도 내에서 이루어지지만, 유사암이나 소액암은 일반암에 비해 제한된 범위 내에서만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보험금의 한도를 조정하는 방법을 고려하는 것이다.

일반암에 초점을 맞추어 보험에 가입하는 전략이 있을 뿐만 아니라, 소액암이나 유사암을 부가적인 특약으로 포함시켜 가입하는 방식도 고려할 수 있다. 하지만, 보장 범위를 확대하거나 추가 특약을 포함시키면 보험료가 상승할 수 있으므로 재무 상태와 필요성을 고려하는 것이다. 유사암의 예로는 갑상선암, 경계성종양, 특정 피부암 등이 있으며, 소액암 카테고리에는 전립선암, 방광암, 대장암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암을 일반암 범주로 분류하게 되면, 해당 보험상품의 일반암 진단금만큼의 보장을 받게 되는 것이다.

암보험의 보장은 가입 직후부터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일정 기간 후에 도입되는 것이다. 이는 면책기간 및 감액기간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상품마다 해당 기간이 얼마나 적용되는지는 다르며, 일부 제품은 이런 기간 없이 바로 보장이 이루어질 수도 있다. 그러나, 각 보험사와 제품의 약관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다. 면책기간은 보험금 지급의 의무가 없는 시기로, 이 기간 동안 암 진단을 받더라도 보험금을 받을 수 없다. 감액기간은 보험금의 일부만 지급되는 시간을 의미하므로, 이 시기에 진단을 받게 되면 보험금이 줄어들 수 있는 것이다.

암보험 가입 시 중요한 것 중 하나는 고지의무에 관한 사항이다. 고지의무는 보험계약자가 보험회사에게 제공해야 하는 중요한 정보로, 여기에는 건강 기록, 피보험자의 나이, 전체적인 건강 상태 등이 포함된다. 이 정보는 보험 심사에 필요한 데이터로 활용되며, 이를 기반으로 보험료가 결정되는 것이다. 만일, 이러한 고지의무를 누락하거나 제대로 알리지 않을 경우, 보험금 지급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 것이다.

또한, 계약 중에 발생하는 주요 변경 사항도 보험사에 통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변경사항에는 질병의 발병, 외부사고 등이 포함될 수 있다. 변경사항을 제때 알리지 않으면 고지의무 위반으로 간주되어 보험금 지급이 거부되거나 보험 계약 자체가 해지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피보험자는 자신의 상태나 정보에 변화가 있을 때마다 보험사에 즉시 알리는 것이다.

만약 피보험자가 만성적인 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특정 약물을 복용 중이라면, 일반적인 암보험의 가입이 어려울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는 특별한 암보험인 '유병자암보험'을 검토하게 된다. 이 유병자 전용 보험은 통상적인 암보험에 비해 가입 기준이 다소 완화되어 있으며, 특정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이나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도 일정 기준 내에서는 가입할 수 있는 것이다. 이 보험상품의 주요 조건으로는 최근 3개월 동안 병원에 입원하지 않았고, 최근 2년 간의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입원 및 수술 이력이 없으며, 지난 5년 동안 암 진단을 받지 않은 경우가 해당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유병자암보험은 일반 암보험보다 보험료가 다소 높을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만성질환을 가진 사람들에게 특별한 보장을 제공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암보험보다 보험료가 상승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보험 가입 시 자신의 건강 상태와 필요한 보장 내용, 그리고 예상 보험료 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가입하려는 보험상품의 조건 및 특성, 나이나 성별, 가족의 건강 이력 등 개인의 상황에 따른 가입 조건과 보장 내용이 중요하게 작용한다는 것이다. 이 모든 요소는 결국 보험료에도 영향을 미친다. 보험 상품 선택 시 비교사이트(https://bohumbigy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id=3nkrt)와 같은 자료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품을 검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동일한 암보험 상품이라 할지라도 각 보험사의 상품 세부 내용이나 보장 범위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상품 세부사항을 신중하게 검토하여 최적의 보험설계를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