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마틴 신형 밴티지, 밴티지 GT3, AMR24 F1 머신 한 자리에!
상태바
애스턴마틴 신형 밴티지, 밴티지 GT3, AMR24 F1 머신 한 자리에!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24.02.2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버스톤에서 애스턴마틴의 상징차 3종 공개
애스턴마틴 밴티지(좌), AMR 24 F1 경주차(중앙), 밴티지 GT3(우). 사진=애스턴마틴
애스턴마틴 밴티지(좌), AMR 24 F1 경주차(중앙), 밴티지 GT3(우). 사진=애스턴마틴

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이 레이싱을 위해 태어난 세 대의 차량을 동시에 공개했다. 이는 레이싱과 도로용 고성능 자동차에 모터스포츠 기술을 통합하겠다는 포부를 상징한다.

애스턴마틴은 영국 모터스포츠의 본고장인 실버스톤에서 AMR24 포뮬러 원® 챌린저와 함께 신형 밴티지를 공개했다. 신형 밴티지는 전형적인 애스턴마틴 스포츠카이자 역사상 가장 운전자 중심적이고 빠른 모델이다.

밴티지는 1950년 실버스톤에서 열린 첫 번째 월드 챔피언십 포뮬러 원® 레이스에서 처음 출시된 이래, 74년 동안 애스턴마틴 팀과 함께하며, 최첨단 AMR 기술 캠퍼스의 고향이라 불리는 유명한 서킷의 역사와 나란히 달려온 애스턴마틴 레이싱 헤리티지의 상징이다.

밴티지의 헤리티지를 물려받은 자동차의 최고봉 F1 머신이 그 옆에 있다. 2024 FIA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십™(2024 FIA Formula 1® World Championship™)에 참여하는 애스턴마틴의 야심찬 도전자인 AMR 24다. 이 머신을 F1의 전설 페르난도 알론소(Fernando Alonso)와 팀메이트 랜스 스트롤(Lance Stroll)이 몰게 된다.

애스턴마틴 아람코 포뮬러 원® 팀은 2024년 3월 2일 걸프 에어 바레인 그랑프리(Gulf Air Bahrain Grand Prix)에서 AMR 24와 함께 2024 FIA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십™ 시즌을 시작한다.

두 차량 옆에는 2024 르망 24시 레이스(Le Mans 24 Hours race)를 비롯한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내구 레이스에 출전할 밴티지 GT3 레이서가 있다.

2012년부터 2023년까지 52번의 클래스 우승과 11번의 월드 타이틀을 획득하며 큰 성공을 거둔 밴티지 GTE와 함께 애스턴마틴의 모터스포츠 역사에 새로운 장을 써내려 갈 밴티지 GT3는 새로운 양산 모델에 최고의 품질을 더해 더욱 강력한 GT 레이서로 진화했다.

사진=애스턴마틴
사진=애스턴마틴

로렌스 스트롤(Lawrence Stroll) 애스턴마틴 회장은 "애스턴마틴 라곤다가 포뮬러 원®에서 축적한 뛰어난 엔지니어링 인재, 경험 및 지식과 애스턴마틴 퍼포먼스 테크놀로지의 결합을 통해, 도로 및 레이스 프로그램 간의 급성장하는 관계를 강조한다”고 전했다.

이어서 “포뮬러 원® 팀과 함께 고성능 모터스포츠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차세대 스포츠카 및 내구 레이스 전략에 활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