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포르쉐 파나메라 하이브리드 공개
상태바
신형 포르쉐 파나메라 하이브리드 공개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24.02.20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70마력, 544마력 2가지 모델...전기로 96km 주행
포르쉐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 사진=포르쉐
포르쉐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 사진=포르쉐

포르쉐가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와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를 추가로 공개하며 파나메라 제품 라인을 확장한다. 인상적인 가속력과 드라이빙 퍼포먼스, 더 강력한 E-퍼포먼스를 통해 최대 전기 주행거리는 96km에 이른다.

파워트레인은 2.9리터 V6 바이터보 엔진과 전기모터 조합이다. PDK 변속기 내부에 전기모터가 추가되는 병렬식 하이브리드 방식을 채택했다.

이전보다 45% 증가한 25.9 kWh의 새로운 고전압 배터리는 11kW 온보드 AC 차저로 2시간 39분이면 충전된다. 완전히 새로워진 전기 모터는 이전보다 크게 증가한 190마력 (PS)의 출력과 45.88 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전기모터의 회생제동 용량은 88kW에 달해 전기 주행거리를 크게 늘렸다.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개선된 304마력 (PS)의 2.9리터 V6 바이터보 엔진과 E-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결합으로 470마력 (PS)의 시스템 출력과 66.28 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 km/h까지 가속하는데 4.1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80 km/h다.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는 2.9리터 엔진의 고회전 영역 출력을 끌어올려 최대출력 353마력을 내며, 동일한 E-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결합해 총 544 마력 (PS)의 시스템 출력과 76.47 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제로백은 3.7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90 km/h다.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의 시스템 출력은 544마력에 달한다. 사진=포르쉐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의 시스템 출력은 544마력에 달한다. 사진=포르쉐

4개의 최적화된 E-하이브리드 주행 모드와 개선된 스포츠 및 스포츠 플러스 모드는 E-하이브리드 모델의 효율성을 높인다. 모든 모델은 전기 모드인 E-파워 모드에서 시작하며, 배터리 잔량이 최소 충전량 이하로 떨어지면 하이브리드 오토 모드로 자동 전환된다.

E-홀드 모드에서는 배터리가 현재의 충전 상태를 유지한다. E-차지 모드는 55km/h 이상의 속도로 주행 시 내연기관 엔진을 통해 배터리를 최대 80 퍼센트까지 충전해 도심 교통 상황에서 하이브리드 드라이브를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스포츠 및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 배터리의 목표 충전 상태는 각각 20%와 30%로 낮아져, 출력을 최대한 많이 뽑아낼 수 있도록 한다.

카이엔에 탑재돼 호평을 받았던 2밸브 댐퍼의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PASM)를 포함한 어댑티브 2 챔버 에어 서스펜션이 신형 파나메라 전 모델에 기본 탑재된다.

신형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에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전력을 이용한 정밀제어 시스템이 탑재된다. 2밸브 기술이 적용된 각각의 댐퍼에는 400볼트 시스템으로 리바운드(신장)와 컴프레션(압축) 감쇄력을 제어하는 전기 구동 유압펌프가 장착된다.

400볼트 시스템은 초당 13회까지 감쇄력을 조절할 수 있어 다양한 주행상황와 노면상태에 빠르게 적응한다. 잔진동이나 큰 진동을 부드럽게 흡수하는 것은 물론, 차체가 출렁거리지 않도록 단단하게 중심을 잡아준다. 또한 승하차시 차고를 조절해주는 기능도 있다.

신형 파나메라의 디자인은 스포티하고 개성적이다. 전면부는 새롭게 디자인된 기본 사양의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수평으로 위치한 추가 에어 인테이크가 특징이다. 후면부에는 연속적으로 이어지는 테일라이트와 프레임이 없는 리어 윈도우가 특징이며, 측면 라인은 실버 컬러 윈도우 트림으로 더욱 돋보인다.

신형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19인치 휠, 블랙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하며, 고해상도 HD 매트릭스 LED 조명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신형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는 파나메라 에어로 디자인의 20인치 휠, 실버 컬러 스포츠 테일파이프 및 레드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하며, 애시드 그린 및 블랙 컬러의 브레이크 캘리퍼는 옵션이다. 프론트에는 10 피스톤 캘리퍼가 기본이다. 또한, 21인치 휠과 함께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 (PCCB)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신형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와 4S E-하이브리드는 공기 정화 시스템과 파크 어시스트, 최대 15와트 무선 충전 가능한 스마트폰 거치 공간 등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리어 액슬 스티어링, 리모트 파크 어시스트, 조수석 디스플레이는 옵션이다.

휠베이스가 확장된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이그제큐티브. 사진-포르쉐
휠베이스가 확장된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이그제큐티브. 사진-포르쉐

휠베이스가 확장돼 뒷자리 공간이 늘어나는 이그제큐티브 바디 타입 모델은 4존 (four-zone) 자동 온도 제어와 같은 옵션과 또는 대형 센터 콘솔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신형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와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이그제큐티브의 국가 별 특별사양을 포함한 독일 시장 판매 가격은 123,400 유로, 134,400 유로,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는 138,200 유로부터 시작한다.

국내에는 신형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모델이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