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CLE 쿠페 출시...하반기부터 티맵 내비게이션 탑재
상태바
벤츠 CLE 쿠페 출시...하반기부터 티맵 내비게이션 탑재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24.02.1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라인업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4기통-6기통 모델 출시
신형 벤츠CLE가 국내 출시됐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신형 벤츠CLE가 국내 출시됐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C 클래스와 E 클래스의 쿠페형 모델인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쿠페(The all-new Mercedes-Benz CLE Coupé)’의 라인업을 공개하고 국내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

벤츠 코리아는 CLE 쿠페가 C-클래스와 E-클래스의 콘셉트 및 기술 혁신이 조화롭게 융합된 모델로, 메르세데스-벤츠 드림카의 전통을 잇는 새로운 2-도어 모델이라고 소개했다.

국내에는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200 쿠페와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450 4MATIC 쿠페 총 2개 라인업으로 제공되며, 디 올-뉴 CLE 450 4MATIC 쿠페가 이 달 중, 디 올-뉴 CLE 200 쿠페가 오는 3월 중 인도될 예정이다.

이후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카브리올레와 고성능 모델인 디 올-뉴 메르세데스-AMG CLE 53 4MATIC+ 카브리올레도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2-도어 쿠페 특유의 비율과 현대적인 디자인 언어가 융합된 디 올-뉴 CLE 쿠페의 외관은 ▲ 샤크 노즈(shark nose) 형상의 긴 후드와 2개의 파워돔이 강조된 전면부, ▲ 긴 전장과 휠베이스, 낮은 전고, 짧은 오버행으로 완성된 스포티한 비율의 측면부, ▲ 후면부 폭을 강조하는 LED 리어 라이트 등의 디자인 특성을 갖췄다.

사진=CLE
사진=CLE

또한, 디 올-뉴 CLE 쿠페는 이전 C-클래스 쿠페 대비 25mm 더 길어진 휠베이스(2,865mm)로 여유로운 공간을 갖췄으며, 트렁크 또한 420L로 골프백 3개를 충분히 적재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한 용량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실내에는 새로운 헤드레스트 일체형 스포츠 시트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사양으로 존재감을 더했다.

부메스터®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 적용되어 있는 디 올-뉴 CLE 450 4MATIC 쿠페의 경우, 앞좌석 등받이 가장자리에 통합된 2개의 라우드 스피커(loudspeakers)를 포함한 총 17개의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시스템이 특징이다.

또한 전 라인업에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수준 높은 개인화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먼저, 더욱 개인화된 차량 설정을 지원하는 루틴 기능이 지원된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루틴 기능을 통해 운전자는 온도 설정, 앰비언트 라이트, 오디오, 주차 카메라 등의 차량 기능을 날짜 및 시간, 위치, 내외부 온도, 차량 속도 등 자신이 원하는 특정 조건과 연결해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편의 기능을 자동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유튜브, 애플뮤직, 웹엑스, 줌, 앵그리버드, 틱톡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화상회의, 게임 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에센셜, 플로, 웨이브(Wavve), 멜론 등의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 최적화된 차량용 내비게이션 티맵 오토도 도입될 예정이다.

디 올-뉴 CLE 쿠페 전 라인업에는 가솔린 엔진과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갖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된다. 이 시스템은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를 통해 시동을 걸 때 최대 17kW의 힘을 추가적으로 제공해 부드럽고 신속한 엔진 시동을 돕고, 글라이딩, 부스팅, 회생제동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전 라인업에는 ISG에 맞춰 개발된 9단 변속기가 탑재된다. 특히 전 라인업 저공해차량 2종 인증을 획득해, 혼잡 통행료 및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먼저 출시되는 디 올-뉴 CLE 450 4MATIC 쿠페에는 직렬 6기통(M256) 가솔린 엔진이 적용돼 최고 출력 381 ps, 최대 토크 51 kgfžm의 성능을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10.9km/L에 달한다.

다음달 고객 인도가 시작될 디 올-뉴 CLE 200 쿠페에는 직렬 4기통(M254)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타 모델에서 215마력대의 최대출력을 내는 이 엔진이 장착된 CLE 쿠페의 공식 제원과 공인연비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디 올-뉴 CLE 450 4MATIC 쿠페 모델에는 연속적으로 앞뒤 차축의 댐핑을 조절할 수 있는 다이내믹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과 최대 2.5°의 후륜 조향각을 지원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포함된 엔지니어링 패키지가 탑재돼 민첩한 주행성능과 편안한 승차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두 모델 모두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 디지털 라이트, ▲ 새로워진 졸음 운전 경고 시스템 어텐션 어시스트 등의 주행 보조 및 안전 사양이 전 라인업 기본 탑재됐다.

편의 사양으로는 ▲ 이지-엔트리 기능, ▲ MBUX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 ▲ 파노라믹 선루프, ▲ 360° 카메라가 포함된 주차 패키지, ▲ 열선 스티어링 휠 및 온열 윈드 스크린 워셔 시스템을 포함하는 윈터 패키지 등 다채로운 편의사양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디 올-뉴 CLE 450 4MATIC 쿠페에는 ▲ 운전자와 동승자의 동작과 시선을 인식해 차량 기능을 조절할 수 있는 MBUX 인테리어 어시스턴트, ▲ 최적의 주행 환경을 지원하는 에너자이징 패키지 플러스, ▲쾌적한 실내 주행 환경을 제공하는 에어 밸런스 패키지 등 다양한 첨단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신형 CLE의 국내 판매가격은 CLE 200이 7,270만원, CLE 450 4MATIC이 9,60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