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실비보험 및 의료실비보험 선택할 때 도움되는 실비보험순위 살펴보기
상태바
60대실비보험 및 의료실비보험 선택할 때 도움되는 실비보험순위 살펴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4.02.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대실비보험 및 의료실비보험 선택할 때 도움되는 실비보험순위 살펴보기

이번 지면에서는 실비보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실비상품을 활용하여 받을 수 있는 보장은 그렇게 복잡한 수준은 아니므로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어렵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실제로 상품을 사용하는 데 있어 상품이 가지고 있는 보장의 내용을 아예 하나도 알지 못하는 것은 곤란하다.

따라서 실비상품을 이용하려고 생각 중인 사람이거나 이용하고 있는 도중의 소비자라 하더라도 어느 정도의 내용을 알고 있는 것이 필요하므로 하단의 내용을 통해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적당한 수준으로 이용해 보아야 할 것이다. 

실비보험은 병원비를 보장하기 위해서 상품을 가입하고 난 뒤 비용을 매달 낼 수 있고 보장을 유지하고 있는 도중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난 뒤 병원에 본인이 낸 비용을 기준으로  보험금을 지급하도록 설계된 상품이다. 시중에 여러 실비상품 중 자신이 원하는 상품이 있다면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id=4kvit)를 통해 이용해 보는 것이 권장된다. 실비보험은 보장이 표준화가 되어 있고 어떤 실비상품을 가입한다고 하더라도 보장의 내용이 모두 똑같이 설정이 되어 있다. 한 달에 내야 하는 비용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그러한 점에서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찾아보라고 이야기를 하는 것이다. 

실비보험에서 지급하고자 하는 보험금은 병원비 전액을 그대로 지급하도록 하는 것은 아니다. 무엇을 기준으로 하는가에 대해서 체크를 해 두어야 할 필요성이 있다. 이와 함께 전액 보장을 해주는 것은 아니라고 하더라도 상당한 수준으로 보장을 제공하는데 그에 반해 달에 내야 하는 비용이 그다지 높은 수준이 아니다. 따라서 합리적인 유형의 상품이라 할 수 있는 것이다. 

다만 자기 부담금과 기본공제금이 얼마나 발생하는가에 대해서 확인하고 이용하도록 해야 한다. 특정한 목적이나 근거를 갖고 보장성 상품을 찾아보는 것은 아니며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보장성 상품이 필요하다 판단이 되는 사람이라면 다른 상품을 찾아보는 것보다는 실비보험을 먼저 찾아보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이다.

실비보험의 보장은 표준화가 되어 있지만 그래도 그 내용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아보고 이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표준화가 되어 있기 때문에 2개 이상 중복하여 가입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다. 혹시라도 병원비가 발생하여 보장을 청구하게 되었는데 2개 이상의 실비보험을 가입해 놓은 상황이라면 1개의 지급해야 하는 병원비를 2개의 보험자가 지급하도록 되어 있다. 

아울러 실비보험은 보장을 청구하기 위한 방법이나 절차 등이 간단하게 마련이 되어 있다. 기술의 발전으로 인하여 굳이 영업점에 종이 서류를 출력하여 방문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카메라로 찍어서 보내기만 하면 그대로 청구가 된다. 게다가 기술의 발전과 행정의 편리함이 더해져 병원에서 곧바로 영수증을 보험자에게 보내주는 서비스도 시행하는 곳이 있다. 하지만 보험금을 청구하는 액수가 더 높아지게 되는 경우 서류를 요구하는 것이 추가가 될 수도 있다는 점은 유의해야 한다. 

병원비 전액을 보장하지는 않으므로 자기 부담금 및 기본공제금이 얼마가 나오는지를 알아보아야 한다. 두 가지 항목이 동시에 발생하는 상황에는 하나만 더 높게 나오는 비용만 최종적으로 공제를 하게 된다. 자기 부담금은 급여 항목 진료를 수행할 경우에 20%를 공제하게 된다. 비급여항목 진료를 수행하게 될 경우에는 30%를 공제하는 것이다. 

기본공제금의 경우 통원 치료를 수행했을 때에만 발생하는 것으로 병원급에 따라서 1만 원에서 3만 원 사이의 비용이 발생하게 되고 비급여항목 진료에 3만 원의 기본공제금이 기본으로 설정되게 된다. 의원급 병원에 방문을 했다 하더라도 비급여항목 진료를 수행할 시 3만 원 기본 공제금이 발생한다. 

실비보험의 보장을 받기 위해서 진료 목적으로 병원에 방문해야만 하며 미용 목적으로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면 보장이 불가하다. 또한 아프지 않은데 건강검진을 하기 위한 진료를 받게 되는 경우에도 보장을 받지 못하게 된다. 이 외에 추가적인 실비보험 정보가 필요하다면 실비보험 비교사이트(https://bohumbigy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id=4kvit) 활용이 권장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