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국제항공안전평가 IOSA 재인증...920여개 평가항목 엄격 심사
상태바
진에어, 국제항공안전평가 IOSA 재인증...920여개 평가항목 엄격 심사
  • 교통뉴스 곽현호 기자
  • 승인 2024.02.15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스탠다드 부합 안전 운항 체계 지속 관리"
터키항공, 디지털 결제 애플리케이션 ‘TK 월렛’
사진=진에어 제공
사진=진에어 제공

진에어가 국제항공안전평가 제도인 IOSA 인증을 획득했다.

진에어는 IATA로부터 항공기 안전 운항과 관련된 ‘ISM(IOSA Standards Manual) 16th Edition’의 약 920여개의 평가 항목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2009년 첫 인증 이후 8번째 재인증이다.

IOSA(IATA Operational Safety Audit; 국제항공안전평가)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가 항공사 안전에 대한 국제적 표준을 확립하고자 만든 평가 제도다. 이번 ISM 16th Edition은 운항, 정비, 객실, 운송, 화물, 항공보안 등 8개 부문에 대해 최신 안전 기준이 적용됐다.

진에어는 “이사회 내 안전위원회 운영, 임직원 안전 의식 함양 캠페인 진행, 안전 교육 및 훈련 등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안전 운항 체계를 지속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동안 진에어는 2009년 3월 국내 LCC 최초로 IOSA 첫 인증을 받은 이후 정기적으로 심사를 받으며 항공 운항 안전성을 확보해왔다. 지난해에는 5월부터 약 5개월간 이번 IOSA 재인증을 위한 준비작업을 진행했으며 10월 말 수검을 받아 올해 1월 인증을 완료했다.

사진=터키항공 제공

한편 전 세계 가장 많은 국가로 취항하는 터키항공이 고객들을 위한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 ‘TK 월렛(TK Wallet)’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튀르키예 국적 항공사인 터키항공의 마일리지 프로그램 ‘마일스앤스마일스(Miles&Smiles)’ 회원들은 이제 ‘TK 월렛’으로 더욱 쉽고 빠르게 결제와 환불을 처리할 수 있다.

터키항공의 TK 머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를 통해 항공권 및 부가서비스 구매 후 발생하는 환불금액 외에 적립하는 방식으로 제공되며, 환불 처리를 통해 TK 월렛 상에 적립되는TK 머니는 터키항공 온라인 채널에서 튀르키예 리라, 유로, 미국 달러 및 영국 파운드 등 4가지 통화로 제공되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마일스앤스마일스’는 터키항공의 마일리지 제도로, 터키항공 및 기타 스타얼라이언스 항공편에서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며, 클래식, 클래식플러스, 엘리트, 엘리트플러스, 총 4개 등급의 회원 프로그램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