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장성암보험 및 만기환급암보험 확인하고 가성비암보험 꼼꼼하게 설계하기
상태바
보장성암보험 및 만기환급암보험 확인하고 가성비암보험 꼼꼼하게 설계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4.02.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장성암보험 및 만기환급암보험 확인하고 가성비암보험 꼼꼼하게 설계하기

암보험은 암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받았을 때 해당 진단비를 지원하는 보장 특성의 상품이다. 암 진단의 기준은 보험 약관에 따라 명시된 의료센터를 통한 다양한 검사, 예를 들면 미세바늘 흡입 방법, 혈액 조사 및 세포 조직 조사 등의 결과를 기반으로 결정되며, 특정 의료 기관에서의 결과는 인정되지 않을 위험이 있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암보험의 진단비 보장 준비 과정에서는 각 보험회사가 암을 어떻게 정의하고 분류하는지를 상세히 파악하고, 그 정보를 바탕으로 적절한 보장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이다.

필요한 경우, 비교사이트 (https://bohumstay.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id=8fjgd)를 활용하여 더욱 상세한 보장성암보험, 만기환급암보험, 가성비암보험 정보를 살펴보고, 각각의 보험료 견적을 비교해 보며 자신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보장 항목을 선정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다수의 보험사 상품을 각각 검토하고 비교하는 것은 상당한 시간이 걸릴 뿐만 아니라, 중요한 부분을 놓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을 활용한다면, 필요한 보장 항목에 대한 주요 포인트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다.

암의 분류는 보험사별로 다르게 되어 있지만, 대표적으로 일반암을 중심으로 한 분류가 이루어진다. 이 때, 일반암은 유사암, 소액암, 그리고 고액암과 같은 여러 하위 분류의 기준점이 된다. 암 확진을 받았을 때, 보험 가입 시 설정한 한도 내에서는 일반암에 대한 진단비를 전액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지만 유사암, 소액암, 그리고 고액암의 경우에는 일반암에 관한 진단비를 기준으로 보험료가 결정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유사암 카테고리에는 갑상선암이나 기타 일부 피부암 등이 포함되는데, 이 경우에는 일반암에 관한 진단비 한도를 상향 조정함으로써 유사암에 대한 진단비 한도를 확대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원칙은 소액암에도 적용되는데, 이 카테고리에는 유방암이나 방광암과 같은 암들이 속해 있다. 이러한 암들에 대해서도 일반암 진단비의 한도를 더 높게 설정하거나 별도의 진단비 특약에 가입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이다. 진단비는 치료비나 생활비 등으로 활용할 수 있기에 보장 한도를 결정할 때 이러한 사항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또한, 고액암 카테고리는 췌장암이나 혈액암 등의 특정한 암들을 포함한다. 이러한 암들에 대해서는 일반암 진단비에 따라 보장을 받을 수 있지만, 부족할 경우 고액암에 관한 특약에 따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별도의 특약에 가입하면 보험료가 상승할 수 있으므로, 이 부분에 주의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보장을 설계한 후에는 각종 기간, 예를 들면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파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이다.

면책기간이란 보험사에서 보험금 지급을 면제하는 시점이다. 이는 해당 기간 동안 암 진단을 받아도 보험금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면책기간이 마무리되면 감액기간이 시작되며, 이때는 지급되는 보험금이 감소되어 일부만 받게 된다. 다만, 각 보험사나 상품별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의 정확한 시간대가 다르므로, 가입을 결정하기 전에 이러한 사항을 세심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감액기간이나 면책기간이 짧은 보험 상품의 경우, 보장의 시작이 더욱 빠를 수 있으므로, 이 점을 고려하여 보험에 가입하는 시기를 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이다.

암보험의 경우, 처음 발병한 암에 대해 한 번의 보험금만 지급되는 특성이 있어, 치료 후에 재발하거나 다른 부위로 전이하는 상황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이러한 상황을 위해 재진단암 진단비 특약이라는 것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이에는 이차적으로 발생하는 암, 남아있는 암, 그리고 다시 돌아온 암이 포함된다는 것이다. 이차적으로 발생하는 암은 초기 암과는 다른 부위에서 발생하는 암을 의미하며, 이는 원래의 암 위치와는 다른 부위에서 발생한, 조직적 특성이 같은 암을 가리킨다는 것이다.

수술 후에도 작은 양의 암세포가 여전히 존재하는 상황을 잔존암이라고 부르며, 발생 부위는 이전에 암이 발생한 위치와 동일하다는 것이다. 또한, 암을 제거한 이후 해당 지점에서 암이 다시 나타나는 상황을 재발암이라고 지칭하는데, 이 경우에도 조직의 특성은 처음과 동일하다는 것이다. 이와 같이, 재진단암 진단비에 대한 특약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각 특징을 상세하게 알고 이를 기반으로 계획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더불어, 각 보험 회사에서 제공하는 내용이 약간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비교사이트(https://bohumbigy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id=8fjgd)를 통한 검토가 유용하다는 것이다. 비슷한 보험 제품이더라도, 가입 대상자에 따라 보험료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부분을 주의깊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