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회사 페라리의 플렉스...富의 상징 요트에 도전한다
상태바
자동차 회사 페라리의 플렉스...富의 상징 요트에 도전한다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24.01.25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오바니 솔디니와 협업해 세계 요트대회 출전
페라리가 전설적인 요트 항해사 지오바니 솔디니와 손잡고 요트 항해에 도전한다. 사진=페라리
페라리가 전설적인 요트 항해사 지오바니 솔디니와 손잡고 요트 항해에 도전한다. 사진=페라리

페라리가 전설적인 요트 항해사 지오바니 솔디니(Giovanni Soldini)와 함께 세계요트대회 출전을 준비한다.

지오바니 솔디니는 해양 항해사이자 레이싱 요트를 위한 혁신적인 기술과 트림 개발의 선구자다. 지난 30년간 40여 회의 대양 횡단 레이스에 참가해 세계 일주 레이스 솔로 우승을 포함해 수많은 우승 경력과 신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이 새로운 프로젝트는 페라리의 레이싱 DNA 그리고 혁신을 추구하는 정신에서 비롯된 도전이라 할 수 있다. 페라리는 “지속적으로 발전하고자 하는 집념을 바탕으로 자사의 기술 노하우를 강화하기 위해 전 세계 트랙에서 경쟁하는 것을 넘어 이 같은 새로운 영역에서 모험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페라리는 이 특별한 프로젝트를 위해 구상부터 엔지니어링, 구현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페라리만의 최첨단 기술력을 활용할 예정이다. 바람을 타고 바다 위를 가르는 요트가 더욱 빨리 갈 수 있도록 페라리의 공기역학 설계 노하우와 기술이 활용될 전망이다.

페라리는 “어디서든 최고의 성능을 내고자 하는 것은 페라리의 전통이기 때문에, 바다에서도 최대의 퍼포먼스를 발휘하기 위한 페라리의 노력은 지속 가능성을 위한 혁신과 구체적인 솔루션을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이 프로젝트는 페라리 스포츠카 발전에 중요한 자극제가 될 전망이다.

페라리 회장 존 엘칸(John Elkann)은 "페라리의 혁신적인 역량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의지에 기반한 이 새로운 도전을 통해 현재의 한계를 뛰어넘을 것이다. 풍부한 경험, 탁월한 결단력, 끈끈한 팀워크로 명성이 높은 지오바니 솔디니와 함께 작업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지오바니 솔디니는 “환경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뛰어난 팀과 함께 하는 것은 정말 특별한 경험”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