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터스, 유럽 전기차 충전소 60만개소 확보…보쉬 & 모빌라이즈와 파트너십
상태바
로터스, 유럽 전기차 충전소 60만개소 확보…보쉬 & 모빌라이즈와 파트너십
  • 교통뉴스 김경배 교통전문위원
  • 승인 2024.01.23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23년부터 일부 국가에서 고객 인도를 시작한 엘레트라에 이어 에메야도 오는 하반기부터 유럽부터 전달될 예정이다.
국내 시장에서는 로터스의 마지막 내연기관 스포츠카인 에미라(Emira) 및 엘레트라가 각각 올해 상반기 및 하반기부터 고객들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지난해 5월 로터스와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 로터스자동차코리아 설립은 코오롱 모빌리티그룹이 국내 유일의 로터스 공식 수입사로서 단독 유통을 진행하고 있다.
5분 충전으로 약 120km의 주행거리를 확보할 수 있는 엘레트라와 에메야를 비롯한 배터리 잔량 10→80%까지 충전 시간 최대 20분은 업계 최고 수준의 로터스 순수 전기 라인업만의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기술마케팅을 자부하고 있다
아울러 코오롱모빌리티그룹 프리미엄 자동차 유통 판매의 오랜 역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구조의 개편과 확장을 통해 종합 모빌리티 사업을 선도하는 가운데 모빌리티 서비스 전반을 아우르는 신규 브랜드 '702'를 런칭했다.

5분 충전 약 120km 주행거리를 확보할 수 있다 

엘레트라와 에메야배터리 잔량 1080% 충전 

소요시간 최대 20분에 업계 최고 수준의 라인업

로터스자동차 보쉬•모빌라이즈와 파트너십 맺어

유럽전역 아우르는 충전 인프라 확보 동반자역할

영국포함 30여 개 유럽국가에 공용전기차 충전소 

엘레트라·에메야 로터스 하이퍼OS위치확인 가능

 

 

충전카드 탭으로 네트워크접속, 충전기록과 유지비용, 배터리상태 확인
충전카드 탭으로 네트워크접속, 충전기록, 유지비용, 배터리상태 확인

로터스자동차 보쉬(Bosch), 모빌라이즈 파워솔루션(MPS) 파트너십 순수전기차 고객지원 

로터스는 보쉬(Bosch), 모빌라이즈 파워 솔루션(Mobilize Power Solutions)과 파트너십을 통해 유럽 내 로터스 하이퍼 SUV, 엘레트라(Eletre) 고객을 위한 다양한 충전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고, 올 하반기 유럽 시장에 출시될 새로운 하이퍼 GT 모델, 에메야(Emeya) 고객에게도 동일하게 지원된다고 했다. 

먼저, 로터스 고객은 영국과 독일, 프랑스를 포함한 유럽 30여 개국에서 보쉬의 충전 네트워크를 통해 60만 개의 공용 전기차 충전소를 사용할 수 있다는 획기적인 기술을 강조했다. 

로터스 충전카드를 탭하는 것만으로도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고, 충전 기록과 유지 비용, 배터리 상태 등의 추가 정보들은 로터스자동차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가정에서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충전 패키지를모빌라이즈 파워 솔루션과의 협업을 통해 제공한다.

부가세 불포함 1,199 파운드로 자가에 설치된 태양광 패널과도 호환이 가능하다.

해당 패키지에는 파워서플라이와 테더링 케이블, 설치비용이 포함돼 있고, 필요에 따라 고객별 맞춤 서비스도 제공한다. 

450kW 초고속 DC충전기, 파워캐비닛·충전 유닛포함 초고속 충전 솔루션10→80% 충전 18분

지난 12월 공개된 로터스자동차만의 450kW 초고속 DC 충전기, 파워 캐비닛 및 충전 유닛을 포함한 초고속 충전 솔루션과 맥을 같이한다. 자사의 충전 솔루션을 보다 공고하게 다져온 로터스는 2028년까지 순수 전기차 브랜드로 전환한다는 비전80(Vision80) 전략에도 차질없이 방점을 찍을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충전소 부재는 고객들에게 가장 큰 장벽으로 남아있다고 토로한 로터스의 부사장 겸 최고 상업 책임자 마이크 존스톤(Mike Johnstone)은 “고객 부담을 덜고, 자동차 분야에서의 전동화를 이루기 위해 이번과 같은 다양한 산업군 간의 협업은 필수라”고 피력했다. 

아울러 “이번 보쉬 및 모빌라이즈 파워 솔루션과의 협업을 통해 로터스의 전동화 모델을 보다 쉽게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350kW DC 급속 충전 지원과  단 5분 충전으로 약 120km의 주행거리를 확보할 수 있는 엘레트라와 에메야를 비롯한 배터리 잔량 10→80%까지 충전 시간 최대 20분은 업계 최고 수준의 로터스 순수 전기 라인업만의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기술마케팅을 자부하고 있다. 

또한, 엘레트라와 에미라에 도입된 로터스 하이퍼 OS(Lotus Hyper OS)는 지능형 EV 경로 기능을 통해 주변 충전소의 위치를 보다 편리하게 안내한다. 운전자의 불안감을 상쇄하는 데 도움을 주며, 배터리 소모량에 따른 최적의 대안 경로를 제공해 최적의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종합 모빌리티사업 선도에 맞춰 모빌리티 서비스 전반을 아우르는 신규 브랜드 '702'를 런칭

지난 2023년부터 일부 국가에서 고객 인도를 시작한 엘레트라에 이어 에메야도 오는 하반기부터 유럽부터 전달될 예정이다. 

국내 시장에서는 로터스의 마지막 내연기관 스포츠카인 에미라(Emira) 및 엘레트라가 각각 올해 상반기 및 하반기부터 고객들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지난해 5월 로터스와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 로터스자동차코리아 설립은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이 국내 유일의 로터스 공식 수입사로서 단독 유통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코오롱모빌리티그룹 프리미엄 자동차 유통 판매의 오랜 역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구조의 개편과 확장을 통해 종합 모빌리티 사업을 선도하는 가운데 모빌리티 서비스 전반을 아우르는 신규 브랜드 '702'를 런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