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드론 우수 전문교육기관 3곳 선정
상태바
교통안전공단, 드론 우수 전문교육기관 3곳 선정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4.01.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모범사례 발굴...시상식 및 간담회 개최
드론 우수 전문교육기간 표창 수여식. (사진=한국교통안전공단)
드론 우수 전문교육기간 표창 수여식. (사진=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이 2023년 한해 뛰어난 교육 성과를 보인 드론(초경량비행장치) 우수 전문교육기관 3개 업체를 선정, 12일 시상식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우수 교육기관 선정은 드론 전문교육기관 운영 우수 사례를 발굴해  국내 드론 전문교육기관 운영 업체 236곳의 운영 수준과 교육 품질을 높이고자 지난해 12월 최초 추진됐다.

선정된 전문교육기관은 ㈜에이스드론, ㈜플라이존드론교육원, 한국항공대학교 비행교육원 등 3곳이다.

이들 전문교육기관은 우수 전문교육기관 선정에 지원한 총 36개의 기관에 대한 종합심사에서 교육인프라 확보역량, 교육 운영 관리능력, 제도 준수 및 서비스 역량 분야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단은 선정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공단 이사장 표창과 우수 전문교육 기관 명패를 수여했으며, 공단이 운영하는 항공교육훈련 포털에 선정 결과를 공지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공단 항공안전실장과 드론관리처장, 전문교육 기관 담당자, 2023년 드론 우수 전문교육기관 대표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바른 드론 교육문화 정착과 교육 품질 향상을 위한 방안이 함께 논의됐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2024년에도 드론 우수 전문교육기관을 선정해  모범 사례를 적극 발굴할 계획”이라며 “교육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도를 계속 운영하며 우수한 드론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