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유병자보험 및 60대유병자보험 살펴보고 유병보험 꼼꼼하게 구성하기
상태바
당뇨유병자보험 및 60대유병자보험 살펴보고 유병보험 꼼꼼하게 구성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4.01.02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뇨유병자보험 및 60대유병자보험 살펴보고 유병보험 꼼꼼하게 구성하기

최근에 어느 주차장이든 볼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장애인용 주차 공간이다. 해당 자리에는 일반인은 차량을 주차할 수 없고 주차할 경우, 과태료가 부과되기까지한다. 이렇게 사회 전반에 걸쳐 소외되었거나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마련이 하나, 둘 늘어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렇게 사회가 소외될 수 있는 약자들도 동등한 인격체로 생활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배려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지만 그동안 소홀하게 여겨졌던 일일 수 있다. 이렇게 사회적인 배려를 통해 보다 많은사람들이 사회에서 제 몫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간혹 소외감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사고로 다친 이후, 혹은 긴 투병 이후에 다시 민영보험사의 보험을 통해 보험을 가입하려고 하는 경우가 그런 경우일 수 있다. 실제로 건강했을 때가입했던 보험을 통해 사고나 투병 기간에 도움을 받아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다시 보험을 가입하려 하면 보험 가입이 어려운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에 본인이 의도한 상황이 아님에도 겪게 되는 이런 상황에 불편한 마음을 갖 게 될 수 있다. 이런 경우에 고려해 볼 수 있는 보험 상품이 있다.

바로 유병자 보험이 바로 그런 보험 상품이다. 기존에 질병 이력이 있어 보험 가입이 어렵다는 이야기를 들어 본 적이 있다면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yb&id=w88fo)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당뇨유병자보험, 60대유병자보험, 유병보험을 준비해 볼 수있다. 사실 보험사는 병력이 있거나 상해로 보험 보장을 받은 이력이 있는 사람에 대해 동일한 질병 등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일반 보험에 가입을 거부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유병자 보험은 325 심사라고 하는 기본 확인사항에 결격사유가 없다면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325 심사의 세부 내용을 살펴보자면 3개월 내에 입원을 했거나 수술을 받은 이력과 추가 검사가 필요하다는 의사의 소견을 받은 이력과 진료 기록이 없어야 한다.

또 2년 내에 질병이나 사고로 수술을 했거나 입원한 이력이 없어야 하고 5년 내에암과 같은 중대 질병 판정을 받아 수술을 했거나 입원을 한 이력이 없다면325 심사를 통과한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다만 해당 심사를 통과한다고 일반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유병자 보험 가운데 선택지가 열린다는 것을유념하면서 접근하면 된다. 가입이 가능한 상품 가운데에는 간편심사보험이 있다.

간편심사보험은 수술비와 입원비에 대한 보험으로 보험사에 알려야 가입 가능한의무 고지사항이 간소화된 보험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러한 의무 고지사항 6가지를 알리면 되고 이전에는 5년간 수술이나 입원 이력을 확인해 심사했던 반면 해당 기간을 단축해 2년간 수술이나 입원 이력이 없다면 가입할 수 있다.단, 암 투병 이력이 있다면 5년 내에 수술이나 입원을 한 이력이 없어야 한다.

또 고혈압이나 당뇨병이 있다 해도 가입할 수 있는 보험도 있다. 이렇게 고혈압혹은 당뇨가 있는 경우에도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 가운데에는 암 진단비 보장이있다. 암 진단비 보장의 경우 고혈압과 당뇨병에 대해 고지해야 할 의무가 없는상품이 있어 암에 걸린 적은 없지만 고혈압이나 당뇨병이 있기 때문에 일반 암보험 상품에 가입이 어려웠다면 유병자 보험을 통해 암보험을 준비해볼 수 있다. 유병자이지만 심사 없이 가입할 수 있는 다른 보험으로는 사망보험이 있다. 해당 보험은 자신보다는 유족을 위한 보험이다. 

다만 유병자 보험을 통해 가입하게 되는 종신 보험의 경우는 일반 종신보험과 비교해 납입 보험료가 최대 5배까지도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가입 여부는 신중히 결정할 필요가 있다. 전체적으로 유병자보험은 일반 보험이나 일반 가입자가 부담하게 되는 납입 보험료보다 다소 보험료 부담이 높은 보험에 해당한다.

다만 앞서 살펴본 암 진단비 보험의 경우, 고혈압이나 당뇨병이 암이 발병하는 데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해당 보험에서 발생하는 차이는비교적 적은 편이다. 다만 보험사에 따라 보장 내용과 납입 보험료가 차이가 있기때문에 비교사이트(https://bohumbigy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yb&id=w88fo)를 통해 잘 비교해보고 가입 여부와 보험을 결정해 볼 수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