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2024년 ‘새해 첫 고객 맞이 행사’...공항공사, 새해 첫 국제선 탑승객 환송
상태바
대한항공, 2024년 ‘새해 첫 고객 맞이 행사’...공항공사, 새해 첫 국제선 탑승객 환송
  • 교통뉴스 곽현호 기자
  • 승인 2024.01.0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대한항공 탑승 첫 입국 승객은 KE854편 중국인 쫑위에씨
윤형중 사장, 김포공항 현장특별점검...최상의 공항안전, 서비스
데이빗 페이시 대한항공 기내식기판 및 라운지 부문 부사장(우측)과 새해 첫 고객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은 1월 1일 새벽 인천국제공항에서 ‘2024년 새해 첫 고객 맞이 행사’를 가졌다.

대한항공의 ‘새해 첫 고객 맞이 행사’는 새해 첫날 대한항공을 이용해 국내에 입국하는 첫 국제선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환영 행사다.

이날 KE854편을 통해 중국 베이징을 출발, 새벽 1시에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 중국인 쫑위에(40·여)씨가 갑진년 새해 첫 고객으로 선정돼 특별한 환영을 받았다. 

행사에는 데이빗 페이시(David Pacey) 대한항공 부사장, 송보영 대한항공 여객사업본부장,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여해 첫 고객에게 꽃다발을 증정하며 입국을 환영했다.

새해 첫 손님으로 선정된 쫑위에씨에게는 환영 인사와 함께 대한항공 중국 베이징 노선 프레스티지 클래스 왕복항공권 2매, 그랜드 하얏트 인천 호텔 숙박권, 인천국제공항공사 기념패 및 기념품 등 푸짐한 축하선물과 꽃다발이 전달됐다. 또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해당 항공편을 이용한 탑승객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선물했다.

1일 김포국제공항에서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왼쪽)이 첫 국제선 이용객에게 김포-하네다 노선 왕복 항공권을 증정하고 있다. (사진=한국공항공사)

한편 한국공항공사는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1일 김포공항을 이용하는 새해 첫 국제선 탑승객을 환송하는 특별한 행사를 가졌다.

윤형중 사장은 김포공항의 새해 첫 국제선 항공편인 ANA862편을 이용해 일본 하네다공항으로 출발하는 여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김포-하네다 왕복항공권 등 선물을 증정했다. 이는 2024년 국제여객 2천만명, 총 여객 9천만명 달성을 통해 창사 이래 첫 매출 1조원 시대를 열겠다는 공사의 의지를 담은 것이다.

공사는 이를 위해 김포공항 비즈니스 셔틀노선 확대, 김해공항 중장거리 노선 신설, K-POP 등 메가이벤트와 연계한 인바운드 유치 등 국제적인 항공여객 흐름을 지방공항으로 견인, 해외 연결성을 강화하기 위한 글로컬 전략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윤형중 사장은 새해 첫 운항을 준비하는 김포공항 주요 현장에 대한 특별점검도 실시했다. 보안검색장, 계류장관제탑, 중앙통제센터 등을 찾아 공항운영상황을 점검하고, 새해에도 무결점 안전과 최상의 서비스 제공에 매진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