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해상해특약 , 교통상해보험 확인하고 외국인 상해보험 효율적으로 마련하자
상태바
재해상해특약 , 교통상해보험 확인하고 외국인 상해보험 효율적으로 마련하자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12.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해상해특약 , 교통상해보험 확인하고 외국인 상해보험 효율적으로 마련하자

상해보험은 신체에 부상이 생겼을 때 발생하는 치료비와 같은 다양한 비용들을 보장하는 보험이다. 이는 일상 속에서 예측할 수 없는 물리적 손상에 대비하여 보호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자신이 사고를 당할 가능성을 종종 무시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는 어디서든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 것이며, 본인도 그 피해자가 될 수 있다. 만일 급작스런 사고로 인해 큰 금액의 치료비가 필요하게 된다면, 이는 경제적인 부담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보험 상품을 준비하여 이러한 어려움을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다.

각 보험 상품이 보장하는 상해의 종류는 다양하며, 교통사고에 따른 상해에 대한 보장 범위는 상품마다 다를 수 있다. 따라서 필요하다면 각 상품의 약관을 확인하여야 한다. 또한, 가입하는 보험 회사에 따라 상해의 정의와 그에 따른 보장 지급 여부가 다를 수 있으므로, 보험상품을 선택할 때는 이러한 점을 주의해야 한다. 이를 위해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id=kidj1)를 이용하여 각 회사별, 상품별 보장 내용, 지급 기준, 견적 등을 비교해 보는 것이 좋다.

일상생활 중에도 신중하게 행동해야하지만, 때때로 의도하지 않게나 다른 사람의 실수로 인해 상처를 입을 수 있다. 보험 상품들은 골절, 화상, 깁스치료 등 다양한 상황을 보장하고 있다. 골절에 대한 보장 내용을 살펴보면, 완전히 뼈가 부러진 상태부터 실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범위를 포함하는 경우가 있다. 특별한 약관을 추가로 설정하면 중대한 사고로 인한 골절 외에도 보장받을 수 있다. 하지만, 이 보장 범위에서는 치아 파절이 제외될 수 있다. 치아 파절, 즉 치아가 부러지는 경우는 보장 범위에서 제외되는 것으로 명시되어 있을 수 있다.

뼈가 부러지거나 금이 가서 골절이 발생하면 깁스치료가 필요하게 될 수 있다. 이 경우 깁스치료 비용도 보장 받을 수 있다. 골절 중에서도 골반, 대퇴골, 머리, 요추, 흉추 등의 부위에서 발생하는 골절은 많은 의료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일부 보험 상품들은 '5대 골절'이라는 항목을 별도로 보장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부위에서 골절이 발생하면 일상생활이 어려워지고, 추가적으로 간병비가 필요할 수 있어, 이에 대한 보장을 별도로 설정하는 경우도 있다.

상해로 인한 후유장해에 대한 보장도 찾아볼 수 있다. 이것은 상해로 인해 발생한 후유장해에 대해 장해율에 따라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항목으로, 상품마다 기준이 다를 수 있다. 3% 이상의 경우, 상대적으로 가벼운 장해도 보장받을 수 있으며, 반대로 80% 이상인 경우에는 중대한 장해에 대해서만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보장받는 금액은 가입금액과 장해율을 곱한 값으로, 장해의 심각성에 따라 보장받는 금액이 증가한다.

후유장해에 대한 보장을 청구하려면, 보험사는 지급 전에 사실 확인을 위한 조사를 실시할 수 있다. 후유장해는 사고 발생일로부터 특정 시기 이후에 확정 진단을 받게 된다. 그러나 이 시기는 장해가 발생한 신체 부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안구의 운동장해는 2년이 소요될 수 있고, 뇌, 척추, 신경계열의 경우에는 6개월 이내에 적용될 수 있다. 하지만 일시적인 장해는 보장에서 제외될 수 있다. 또한 화상에 대한 보장은 주로 깊고 넓은 2도 이상부터 가능하다. 그리고 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을 때의 비용도, 일반 병실 뿐만 아니라 응급실이나 중환자실에서의 치료 비용까지도 보장받을 수 있다. 상해보험은 가입자의 성별, 나이, 직업군, 운전 여부 등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다.

일반적으로 상해에 노출될 위험이 높거나 자주 노출되는 경우, 보험료는 상대적으로 높게 책정될 수 있다. 가입 시에는 이런 사항들을 꼼꼼히 확인하고, 가입 후에는 직업의 변동 등 개인적인 변화가 있을 경우 이를 보험회사에 알려야 한다. 이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보험금 청구 시 보장 제한이나 한도 차감 등의 문제가 발생하거나 심지어는 계약 자체가 무효화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비교사이트(https://bohumbigy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id=rroi1)를 활용하면 다양한 보험회사들이 제공하는 여러 보장 내용과 견적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개인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재해상해특약, 교통상해보험, 외국인 상해보험 보장 내용과 합리적인 견적을 가진 상품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