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신경치료보험 및 치아보험상해 살펴보고 치과임플란트보험 준비하기
상태바
치아신경치료보험 및 치아보험상해 살펴보고 치과임플란트보험 준비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12.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신경치료보험 및 치아보험상해 살펴보고 치과임플란트보험 준비하기

치아보험은 치아와 잇몸의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치료비의 부담을 줄여주는 보험 상품이다. 치과 진료에서도 일부는 비급여로 처리되는 경우가 있어, 그럴 때마다 개인의 자비로 치료비를 지불하는 것은 부담스럽다는 것이다. 특히 치아나 잇몸의 상황, 또는 치료의 효과나 진행 상황에 따라 추가적인 비급여 치료가 필요할 수 있는데, 이러한 비용을 준비해두면 원하는 치료 접근법을 선택하는 것이 경제적 부담 없이 가능해진다는 것이다.

실제로 실비보험에서도 완전한 보장을 받을 수 없는 치료들이 있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치아보험은 실비보험과는 별도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그러한 보험 상품들 중에서도 각각의 특징과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알맞는 보험을 선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id=fdnl9)의 도움을 받으면 한 번에 여러 보험 상품들의 특징과 조건을 비교하는 것이 편리하다는 것이다.

치아보험의 종류를 선택할 때는 본인의 현재 치아 상태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 문제가 별로 없고 건강하다면, 진단 기반의 보험 가입을 검토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진단 기반의 가입은 가입 원하는 사람이 치아 검사를 받게 되며, 이 검사 결과가 보험 가입의 승인 여부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는 것이다. 검사를 통해 건강한 치아 상태가 확인되면, 특정한 대기 시간 없이 보험 혜택을 받게 될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무진단 기반의 가입은 별도의 치과 검사 없이 보험 가입 절차를 진행하는 방식이다는 것이다. 그렇지만, 이런 유형의 보험에서는 특정 기간 동안 보장의 제한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보장 제한 기간 중에는 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거나, 일정 부분만 받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기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고, 보험 회사의 조항을 잘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진단 기반의 보험은 특정 치료들, 예를 들어 보존과 보철 관련,에 대해 보장의 한도가 없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무진단 기반의 보험은 연간 보장되는 횟수에 대한 제한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진단 기반의 보험은 상해 포함 다양한 이유로 발생한 치아 문제도 보장할 수 있는 반면, 무진단 기반의 보험은 특정 조건, 예컨대 질병 관련 문제,에만 한정적으로 보장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보장의 시작일부터 범위 및 한도까지를 고려하면, 진단 기반의 보험이 가입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것이다. 그 결과로 진단 기반의 보험의 납입금액은 무진단 기반의 보험보다 상대적으로 높게 설정될 수 있다는 것이다.

치아 관련 치료는 주로 보존 치료와 보철 치료로 구분된다는 것이다. 보존 치료는 자연치아를 그대로 유지하려는 방향의 치료이며, 보철 치료는 자연치아를 대체하기 위한 인공치아 관련 치료를 의미한다는 것이다. 치아의 상태나 문제에 따라 적절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게 되며, 이 중에서도 보철 치료는 보존 치료보다 치료비가 더 비쌀 수 있다는 것이다. 보존 치료로는 예로 크라운, 인레이와 같은 방법들이 있으며, 보철 치료에는 임플란트와 같은 다양한 치료 방법들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다.

보존 치료에서는 여러 가지 재료들이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일부는 아말감이나 다른 보험급여 재료로 충분히 대응될 수 있으나, 때로는 세라믹이나 금 같은 비급여 재료가 필요로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보철 치료의 경우에도 환자의 상황에 따라 여러 방법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직접 잇몸에 인공치아를 고정하는 임플란트나, 기존의 치아를 이용하는 브릿지, 그리고 탈부착이 가능한 틀니 등, 다양한 방법들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이러한 치료 방법마다 비용 차이가 크게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치료에 필요한 재료나 치료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하기 위해선, 치아 관련 보험을 사전에 준비해두어 의료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보험에 가입하면서 주의해야 할 사항 중 하나는, 동일한 치아에 대한 여러 치료를 받는 경우, 그 중 가장 비용이 높은 한 가지 치료만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임플란트 같은 보철 치료의 복구와 관련하여, 청약일 전 5년 간 발생한 치주 질환이나 충치 문제로 인한 치료는 보장의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는 것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비교사이트(https://bohumbigy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id=mtnd0)는 이와 같은 다양한 치아신경치료보험, 치아보험상해, 치과임플란트보험 상품들의 조건이나 견적을 비교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므로 활용하면 좋다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