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보험비교사이트 통해 치매보험간병비 및 치매보험간병인보험 보장범위 알아보기
상태바
치매보험비교사이트 통해 치매보험간병비 및 치매보험간병인보험 보장범위 알아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12.0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보험비교사이트 통해 치매보험간병비 및 치매보험간병인보험 보장범위 알아보기

치매 보험은 치매 진단에 따른 비용, 간병비, 장기요양비 등을 보장하는 상품이다. 이런 상품은 단순히 치매 진단에 대비하는 것 뿐만 아니라, 다른 질병이나 상해로 인해 장기요양이 필요한 상태가 됐을 때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노인장기요양보험을 통해 일부 지원을 받을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보험을 준비하면서 추가적인 대응을 할 수 있다.

치매보험비교사이트 (https://bohumstay.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id=gfd3i)를 통해서 다양한 회사의 치매 보험 상품을 비교할 수 있다. 각 회사의 상품은 보장 내용, 가입 가능 연령, 납입료 등에서 차이가 나타난다. 특히 가입 가능 연령은 회사마다 다르다. 어떤 회사에서는 30세부터 가입할수 있는 경우도 있고, 다른 회사에서는 70세 이상도 가입할 수 있는 경우도 있다. 가입 연령이 낮을수록 납입료는 상대적으로 낮게 설정된다. 또한 보장 만기는 80세나 100세 등으로 다양하게 설정 가능하며, 이는 회사마다 다르다. 개인의 간병이나 요양이 필요한 시점을 고려해서 만기를 선택한다.

보험 약관에서는 '보증지급기간'이라는 항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치매로 인한 사망 시, 유족에게 보장금이 지급되는 기간을 의미한다. 만약 보증지급기간을 2년으로 설정했고, 계약 후 1년 만에 사망하면, 보험회사는 남은 1년 동안 지급될 보장금액을 유족에게 지급한다. 이 기간은 회사마다 다르다.

또한 치매 진단 시에 받게 되는 진단비는 회사별로 지급 방식이 다르다. 치매의 각 단계에 따라 보장금액 비율이 정해져 있어, 이를 총 가입금액에 비례해 계산하여 지급하는 방식이 있다. 이 경우에는 중증치매 진단 시 지급되는 금액이 상대적으로 낮아질 수 있다. 반면, 치매의 각 단계별로 고정된 금액을 지급하는 방식도 있다. 이 경우에는 각 단계별로 정해진 보장금액이 높아지지만, 월 납입료도 높아질 수 있다. 가입자는 개인의 경제 상황을 고려하여 적절한 보장 방식을 선택한다.

치매는 알츠하이머, 혈관성 등 다양한 유형이 존재한다. 보험 상품별로 알츠하이머와 혈관성 치매를 모두 보장하는 경우도 있고, 혈관성 치매는 제외하고 알츠하이머만 보장하는 경우도 있다. 알츠하이머는 작은 기억 손상에서 시작하여 점차 악화되는 경향이 있고, 혈관성 치매는 갑작스럽게 발생하여 계단식으로 악화되는 특징이 있다.

치매의 단계는 장기요양등급 또는 CDR로 구분한다. CDR은 인지 능력과 사회 기능의 수준을 평가하는 척도로, 총 15단계로 치매의 심각성을 구분한다. 12단계는 경증, 3~5단계는 중증에 해당한다. 경증 단계에서는 환자가 일상생활을 어느 정도 스스로 수행할 수 있지만, 중증 단계에서는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하다. 그러나 보험 상품에 따라서는 경증과 중증 모두를 보장하는 경우도 있고, 경증은 보장하지 않고 중증만을 보장하는 경우도 있다.

치매가 아닌 다른 질병이나 상해로 인해 요양이 필요하게 되는 상황에서 받을 수 있는 보장 내용도 고려해야 한다. 이럴 때, 간병비를 지원해주는 보험도 있고, 가입금액에 따른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도 있다. 이러한 보장은 장기요양등급에 따라 일정한 한도로 한 번 지급되거나, 최대 1년 동안 간병비를 지급해주는 형태로 이루어진다. 장기요양등급에 따라 보장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지며, 가사도우미 보장 특약이 포함된 보험도 있다. 또한, 질병이나 상해로 인한 후유장애를 보장하는 특약과 사망을 보장하는 특약이 존재한다. 또한, 보험가입자가 치매나 요양이 필요한 상태에서 보험금 청구나 수령 과정을 직접 처리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대리청구인 제도가 마련되어 있다.

이는 가입자가 미리 지정한 대리인을 통해 보험금 청구나 수령 과정을 대신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대리청구인으로 지정할 수 있는 범위는 가족관계증명서상 등록된 배우자 및 3촌 이내의 친족으로 한정된다. 비교사이트(https://bohumbigy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id=yyhj1)를 이용하면 
다양한 치매간병보장,치매보험간병비, 치매보험간병인보험 상품의 가입 기준과 보장 내용을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