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객실 교관, 대통령경호처서 훈련...진에어, 필리핀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
상태바
대한항공 객실 교관, 대통령경호처서 훈련...진에어, 필리핀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
  • 교통뉴스 곽현호 기자
  • 승인 2023.11.2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으로 기내 보안 강화
인천/부산~세부/클락 노선 항공 운임 10% 할인
사진=대한항공 제공
서울 강서구 대통령경호처 경호안전교육원에서 진행된 ‘항공보안훈련 과정’에 참석한 대한항공 객실안전교관들의 모습.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이 객실안전교관을 대상으로 대통령경호처 경호안전교육원 위탁 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늘어나는 기내 난동 행위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승객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다.

대한항공 객실안전교관 9명은 지난 24일 서울 강서구 대통령경호처 경호안전교육원에서 진행된 ‘항공보안훈련 과정’을 이수했다.

교육은 ▲기내 거동 수상자 발생 시 대화법 ▲고성·폭언 등 비행 중 기내 난동 발생 시 대응 요령 ▲물리적 폭력 상황 발생에 대비한 조치 등 실질적으로 기내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객실안전교관들은 대한항공이 매년 실시하는 정기안전훈련에서 소속 객실승무원에게 기내 불법 행위 대처법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객실승무원은 항공기 내에서 안전요원의 역할을 하며, 비상 상황이 생기면 사법경찰관 권한이 부여된다.

대한항공 객실훈련팀 관계자는 “국내외 최고 수준의 경호기관으로부터 선진 기법 및 현장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물리력 대처 방법 등을 습득해 당사 객실승무원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훈련을 실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진에어는 12월 17일까지 필리핀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는 매월 이벤트 노선을 대상으로 항공딜과 제휴딜로 구성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정기 프로모션이다. 이달은 겨울철 따뜻한 여행지를 찾는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세부와 클락을 이벤트 노선으로 선정했다.

필리핀의 겨울은 건기에 속해 비가 거의 오지 않고 온도도 우리나라 초여름 정도로 여행 성수기에 해당한다. 그 중 세부는 도심과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가족 여행객들의 선호가 높은 편이고 클락은 가성비 좋은 골프장이 많아 골프 여행지로 유명하다.

먼저 진에어는 △인천~세부 △인천~클락 △부산~세부 △부산~클락 노선을 대상으로 항공 운임 10% 할인 코드를 제공한다. 탑승 기간은 11월 27일부터 12월 20일(인천~세부의 경우 12월 4일부터 가능), 내년 3월 1일부터 30일까지며 결제 단계에서 해당 코드를 입력하면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필리핀 노선을 탑승하는 고객에게는 사전 주문 기내식 5천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해당 쿠폰은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사용 기간은 11월 27일부터 12월 17일까지다.

이어 동남아 전문 여행사 몽키트래블과 함께 제휴 혜택도 마련했다. 세부에서는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 △가와산 캐녀닝 등 해양레저 10% 할인을, 클락에서는 △디 하이츠 컨트리 클럽 △미모사 골프 앤 컨트리 클럽 등 골프장 5% 할인을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