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보험비교 사이트 통해 간병비치매보험 및 알콜성치매보험 견적 받아보기
상태바
치매보험비교 사이트 통해 간병비치매보험 및 알콜성치매보험 견적 받아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11.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보험비교 사이트 통해 간병비치매보험 및 알콜성치매보험 견적 받아보기

치매 간병 보험은 치매나 다른 질병, 상해로 인해 제3자의 돌봄이 필요해지는 상황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보장하는 보험상품이다. 현재로서는 많은 병이 의학적인 발전과 다양한 치료법으로 인해 치유가 가능하다. 그러나, 치매는 아직 완치가 어려운 질병으로 남아, 종신에 걸친 지속적인 치료와 간병이 필요하게 된다. 이로 인해, 장기적으로 봤을 때 상당한 간병비와 치료비가 발생하게 된다.

치매는 노인이 주로 걸리는 병으로 인식되지만, 실상은 젊은 세대에서도 발생할 수 있다. 40대에서 50대에서도 치매에 걸릴 수 있으므로, 누구도 치매로부터 완전히 자유롭지 않다. 이러한 이유로, 사람들은 자신이나 가족을 위해 치매 간병 보험을 준비하고, 이러한 간병비치매보험, 알콜성치매보험 상품은 치매 간병 보험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id=dfk0x)를 통해 찾아볼 수 있다.

치매 발병 초기에는 환자가 치매임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적절한 대응이 늦어지는 경우가 있다. 잊음이 발생해 적절한 진단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며, 치매는 진행이 빨라 그 위험성이 있다.

정부는 치매 환자의 증가를 감안하여 장기요양보험을 통해 치매 환자와 그 가족에게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모든 간병비와 치료비를 장
기요양보험만으로 충당하기는 어려울 수 있어, 개인적으로 치매에 대한 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치매 환자의 돌봄은 가족이 직접 하는 경우도 있지만, 전문 간병인을 고용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을 이용하는 경우도 많아, 이럴 때 드는 비용이 크게 될 수 있다.

치매 보험상품은 경증 치매와 중증 치매를 모두 보장하는 상품이 있을 수 있으며, 일부 상품에서는 중증 치매만을 보장할 수도 있다. 또한 치매의 종류에 따라 보장 범위도 상이하다. 예를 들어 알츠하이머 치매와 혈관성 치매를 모두 보장하는 보험 상품도 있지만, 혈관성 치매를 보장하지 않고 알츠하이머 치매만을 보장하는 보험 상품도 있다.

치매 보험을 받기 위해서는 각 보험상품이 치매를 어떻게 구분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치매의 단계를 구분하는 기준은 보험사마다 다르며, 이 중 CDR(임상치매평가) 방법도 사용된다. 이는 인지 능력과 사회 기능을 평가하는 검사로, 정신건강의학과 또는 신경과 전문의의 진단을 통해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임상치매평가는 총 5단계로 나누어지며, 1단계와 2단계는 경증, 3단계부터 5단계는 중증으로 판별할 수 있다.

치매는 다양한 단계에 따라 그 증상이 달라진다. 1단계에서는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수준의 경미한 기억 손실이 나타난다. 2단계에 이르면 시간 인식에 어려움을 겪지만, 간단한 일과 외출은 가능하다. 3단계에서는 타인을 인식할 수 있으나, 대소변 조절이 어렵고 일상생활을 수행하기가 어려워진다. 4단계에 이르면 분적인 기억 상실이 일어나며, 이름 인식만 가능한 수준이 된다. 최종적으로 5단계에 이르면 인지력이 전혀 없어져 식사도 도움 없이는 불가능한 말기 상태가 된다.

치매 초기에는 본인이 일상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지만, 증상이 점점 악화되면서 3단계 이후로는 간병인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하게 된다. 이런 상황에서 보험의 청구 및 수령 절차를 이해하고 진행하기 어려운 경우, 대리청구인 제도를 이용할 수 있다.

대리청구인 제도는 보험 계약자가 보험금 청구 및 수령 절차를 진행할 수 없는 상황에서, 미리 지정한 대리인이 이를 대행할 수 있는 제도이다. 대리인은 가족관계증명서에 등재된 배우자나 3촌 이내 친족이 될 수 있다. 보험 계약을 체결할 때 대리인을 지정하는 것이 가능하며, 계약 중에도 대리인을 변경할 수 있다.

따라서 치매보험비교 사이트(https://bohumbigy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id=la3ez)에서는 
이와 같은 정보와 함께 각 상품의 계약 조건, 보장 내용, 견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