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겨울 '외투 보관 서비스' 재개...대한항공, 2024년 신입 객실승무원 채용
상태바
아시아나, 겨울 '외투 보관 서비스' 재개...대한항공, 2024년 신입 객실승무원 채용
  • 교통뉴스 곽현호 기자
  • 승인 2023.11.20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일부터 탑승수속 완료 회원 외투 보관 서비스
신입·경력사원 이어 객실승무원 150여명 공개 채용
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이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 인천국제공항에서 국제선 탑승객의 외투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외투 보관 서비스'를 실시한다.

아시아나항공의 '외투 보관 서비스'는 겨울철 따뜻한 지역으로 떠나는 여행객들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에서 일정기간 동안 여행객의 외투를 무상으로 보관해주는 서비스이다. 해당 서비스는 코로나19로 3년간 중단되었다가 재개되는 것으로, 아시아나항공은 모바일 세탁서비스 ‘런드리고’를 운영하는 ‘의식주컴퍼니’와 협업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외투 보관 서비스'는 아시아나항공 국제선 왕복 항공편을 이용하는 ▲아시아나클럽 및 스타얼라이언스 회원 중 탑승 수속(웹/모바일 체크인 포함)을 마친 탑승객 ▲비즈니스클래스 탑승객(비회원 이용 가능)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단, 공동운항편은 서비스 제공 대상에서 제외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인천국제공항 제 1여객터미널 지하 1층 동편 끝에 위치한 ‘런드리고(운영시간: 6시 ~ 21시)’에서 아시아나항공 탑승권(웹·모바일 포함)을 제시한 후 외투를 맡기면 된다. 1인당 1벌에 한해 최장 5일간 무료 보관이 가능하며, 보관 기간 연장 시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외투보관 서비스 재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인천공항 런드리고 매장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탑승객 전원에게 ▲런드리고 1만원 세탁이용권 을 증정한다.

아시아나항공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외투보관 서비스 재개 기념 프로모션’을 통해 27일부터 외투보관 서비스 종료일인 내년 2월 29일까지 ▲동남아 노선 항공권 3%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프로모션 페이지 내 제공된 쿠폰코드를 통해 런드리고 앱설치 회원에게 ▲코트 세탁이용권을 제공한다. 해당기간동안 응모 이벤트 또한 진행해 ▲8만 마일리지(동남아 왕복 항공권 2매 상당) ▲A350 모형항공기 ▲런드리고 생활용품 세트를 추첨 제공한다.

사진=대한항공 제공
사진=대한항공 제공

한편 대한항공이 기내 안전과 서비스 업무를 책임질 신입 객실승무원 채용에 나선다. 

대한항공은 20일부터 12월 4일까지 대한항공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입 객실승무원 지원자 접수를 진행한다. 모집 규모는 총 150여 명이다. 이번 채용을 통해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엔데믹에 따른 여객사업 회복에 대비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기 졸업자 또는 2024년 2월 이전 졸업예정자에 한해 교정시력 1.0 이상이며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하고 2024년 3월 입사 후 근무에 지장이 없어야 한다.

공인 어학성적표도 제출해야 한다. 어학 성적은 TOEIC 550점 이상 또는 TOEIC Speaking Intermediate Mid 1 이상 또는 OPIc Level Intermediate Mid 1 이상 자격소지자(2021년 12월 13일 이후 응시한 국내시험에 한함)여야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 절차는 ▲서류 심사 ▲1차 면접 ▲2차 면접 및 영어구술 시험 ▲3차 면접 ▲건강검진 및 체력·수영시험 순이다. 특히 1차 면접은 지난 채용과 마찬가지로 비대면 동영상 면접으로 진행된다. 지원자들이 보다 익숙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각자의 역량과 장점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최대 3분 이내로 지원자가 직접 동영상을 촬영하고, 이를 제출받아 심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체력시험 역시 지난 채용과 동일하게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시행하는 체력인증으로 대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