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통합콜센터 서비스 개시
상태바
한국교통안전공단 통합콜센터 서비스 개시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3.11.1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상담 대표번호 1577-0990으로 단일화
고객콜센터에서 직원들이 상담을 하는 모습. (사진=한국교통안전공단)
고객콜센터에서 직원들이 상담을 하는 모습. (사진=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은 15일부터 민간 클라우드를 활용한 통합 고객콜센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간 공단 콜센터는 대표콜센터, 자동차검사, 화물운송실적관리 등 3개의 콜센터로 분리 운영되어, 고객불편 및 상담원 인력운용의 비효율성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었다.

금번 통합 고객콜센터 구축사업은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SaaS)을 받은 시스템으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며, 공단 민원을 상담하기 위한 대표번호를 1577-0990으로 단일화, IVR 시나리오 개선을 통한 상담사 연결시간 단축 등 이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또한, 상담원에 대한 성희롱·언어폭력·업무방해 방지 프로세스 적용, 중식시간 근무 OFF제 도입 등을 통해 상담사 인권도 크게 개선하였다.

특히, 그간 특정 센터에 전화가 집중될 때 업무지원이 불가했던 비효율적 구조가 콜시스템이 단일화 되면서 해결되었으며, 각 센터별 상담원이 멀티상담이 가능토록 직무교육도 진행하는 등 업무프로세스를 개선하여 콜응답률, 서비스레벨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콜센터 통합시스템 구축으로 고객편의성이 높아지고, 상담원 근무여건도 향상될 것” 이라며 “공단의 첫인상인 고객콜센터 상담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 노력하고, 국민이 보다 편리하게 공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