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진단치아보험 및 교정치과보험 살펴보고 치조골이식보험 보장범위 확인하기
상태바
무진단치아보험 및 교정치과보험 살펴보고 치조골이식보험 보장범위 확인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11.14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진단치아보험 및 교정치과보험 살펴보고 치조골이식보험 보장범위 확인하기

치아보험은 치아나 잇몸의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보험상품이다. 일반적인 실비보험에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치아 관련된 특별한 보장을 원하기 때문에 따로 가입하는 경우가 있다. 치과의료에서는 다양한 비용이 나올 수 있고, 일부는 국민건강보험의 범위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이때 발생하는 추가 비용을 치아보험으로 줄일 수 있다.

다양한 보험회사에서 이런 상품을 제공하기 때문에, 개인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각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서 볼 때,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id=sa2dg)를 활용하면 유용하다. 치아보험에는 병원에서의 진단을 필요로 하는 상품과 그렇지 않은 상품이 있다. 진단을 받는 경우를 진단형이라 하며, 그 반대의 경우는 무진단형이다.

두 보험 형태는 가입 과정 외에도 보장 내용과 한도에서 차이점이 있다. 진단형은 치과에서의 사전 진단을 통해 건강함이 확인된 상태이기 때문에, 특별한 제한 기간 없이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에 반해 무진단형은 치아의 상태를 자세히 파악하지 않았기 때문에, 일정한 제한 기간 후에만 보장이 시작되게 된다. 이 제한 기간 동안의 치과 치료에 대한 지급은 제한될 수 있다. 또한, 제한 기간 동안 치료를 받아 청구하는 경우, 보장 금액에서 일부가 감소될 수 있다.

진단형은 치아 질병에 따른 치료 뿐만 아니라 외상으로 인한 치료도 포함될 수 있다. 그러나 무진단형에서는 질병으로 인한 치료는 받을 수 있으나, 외상에 따른 치료는 제한될 수 있다. 보장 범위 내에서 진단형은 특정 치료 횟수에 대한 제한이 없을 수 있다. 그 반대로 무진단형에서는 일부 치료 횟수에 제한이 생길 수 있다. 전반적으로 볼 때, 진단형이 무진단형에 비해 다양한 부분에서 보험 가입자에게 더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보장 범위가 넓다 보니, 진단형의 보험료는 무진단형에 비해 비싸다. 따라서, 보험료와 보장 내용을 종합적으로 비교하며 결정해야 한다. 치아보험은 여러 치과 프로시저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며, 이로 인해 치과 치료와 관련된 경비에 대응할 수 있다. 보존치료는 자연 치아를 유지하면서 기능을 복원하는 치료 방식이다. 반면, 보철치료는 치아 발치 후 인공 치아를 이용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치료들은 급여와 비급여로 나누어져 있고, 때로는 높은 치료비가 발생할 수 있어 적절한 보험 보장이 필요하다. 보존치료에서 사용되는 재료 중 일부는 급여 항목에 포함되어 있다. 아말감이나 글래스아이오노머와 같은 재료는 급여 범위 내에서 선택 가능하므로, 비용 부담이 적을 수 있다.

그러나 치아의 상태나 내구성, 미적 측면 등을 고려하여 비급여 재료를 선택하는 경우도 있다. 비급여 재료의 선택은 치료비가 더 발생하지만, 보험 보장이 준비되어 있다면 경제적 부담 없이 최선의 치료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보철치료는 임플란트나 브릿지, 틀니와 같은 다양한 방식을 포함한다. 환자의 나이나 치아의 상태에 따라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게 되며, 보철치료의 비용은 보존치료보다 상대적으로 높을 수 있다. 일정한 나이에 도달하면, 국가에서 일부 보철치료비를 지원한다.

그러나 비용의 나머지 부분은 본인 부담이다. 젊은 연령층에서도 보철치료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재무적으로 준비해두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 관련 보험은 회사마다 보장 내용이나 한도에서 차이를 보인다. 개인의 치료 필요성에 따라 각 보험 상품을 고려하면 되며, 다양한 상품을 비교하려면 비교사이트(https://bohumbigy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id=hgrf0)를 참고하면 좋다. 해당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무진단치아보험, 교정치과보험, 치조골이식보험 상품의 보장 범위와 비용을 파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