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MRI & 보험실비 살펴보고 실비 보장 합리적으로 구성해보기
상태바
실비보험MRI & 보험실비 살펴보고 실비 보장 합리적으로 구성해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11.0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비보험MRI & 보험실비 살펴보고 실비 보장 합리적으로 구성해보기

과거에는 병원 비용 때문에 치료를 기피한 사람들이 많았다면, 현재는 매우 소소한 건강 문제에도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이런 트렌드는 결국 보험 체계에 부담을 가져오게 되며, 실비보험 또한 이와 같은 문제를 지속적으로 겪었다고 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출시된 4세대 실비보험은 보장 방식에 다양한 변화를 보이며, 무분별한 보험금 청구를 제한하려는 시도를 보이고 있다고 한다.

실비보험은 오랜 기간 동안 건강 위기에 대비해야 할 필수 보험으로 인식되었다고 한다. 일반 건강보험은 일부 항목에 한정된 보장만 제공하지만, 실비보험은 급여와 비급여 항목에 대한 비용을 모두 보장한다고 한다. 초기의 실비보험은 자체 부담금 없이 거의 모든 병원 비용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보험으로 여겨졌다고 한다. 그러나, 최신의 4세대 실비보험은 보험 제도의 여러 변화를 보이며, 과도한 청구를 제한하기 위한 기능을 도입하였다고 한다. 비교사이트 (https://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에서 더욱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4세대 실비보험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보장 방식의 변화이다. 일부 비용에 대한 보장의 범위가 축소되었으며, 기존에 높았던 보장 범위의 일부 항목에서는 보장의 한계가 설정되었다고 한다. 특히, 도수치료나 영양제와 같은 비급여 부분의 보장 범위는 크게 줄어들었고, 급여 부분 역시 제한적인 보장이 될 수 있도록 재조정되었다고 한다.

또한, 실비보험의 보험료 체계에도 큰 변화가 있었다고 한다. 과거에는 보험금 청구 여부와 보험료 사이에 큰 연결점이 없었으나, 4세대 실비보험은 과도한 청구를 한 경우 보험료를 크게 인상할 수 있다고 한다. 이러한 보험료 인상은 3년의 유예 기간을 가지며, 청구 금액에 따라 다양한 단계로 분류된다고 한다. 청구 금액의 크기에 따라 1단계에서 5단계까지의 보험료 인상 비율이 적용되며, 보험료 청구에 있어서 더욱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한다.

보험료 외에도 본인부담금과 공제금액의 증가가 큰 관심사이다. 4세대 실비보험 전의 제품은 본인부담률이 급여에서 10%, 비급여에서 20%이었으나, 현재 4세대에서는 각각 20%, 30%로 상승하였다. 입원 치료 시 병원의 유형에 따라 공제금액이 급여 항목에서는 1만원과 2만원, 비급여 항목에서는 3만원이 적용되었다.

실비보험의 여러 변화를 보면 보장의 폭이 줄어들었고 복잡해진 것처럼 느껴지지만, 보험료를 기준으로 볼 때 합리적이라는 인식도 있다. 초기의 실비보험과 4세대 실비보험을 비교하면, 보험료가 대폭 감소하였고, 자주 병원을 방문하지 않는 이들에게는 4세대가 더 이롭다.

현재 실비보험에 가입한 이는 3명 중 2명에 달하며, 이 비율은 계속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그만큼 이 보험의 필요성이 인식되고 있다는 증거이다. 이 보험에 가입하려면 여러 가지를 고려해야 한다. 기존에 가입한 보험사의 제품을 선택하면 보험금 청구가 수월하다는 점, 다른 보험사의 제품과 비교 검토해야 한다는 점 등이 중요하다. 그러나 가장 크게 주의해야 할 점은 실비보험의 보장 범위가 계속해서 변화한다는 것이다. 미래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예측하기 어렵기에 조기에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비보험의 선택을 위해서는 비교사이트 (https://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에서 다양한 보험사의 실비보험MRI, 보험실비, 실비 보장을 쉽게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