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원약침실비 , 체형교정실비 확인하고 노인실비보험 가입하기
상태바
한의원약침실비 , 체형교정실비 확인하고 노인실비보험 가입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11.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원약침실비 , 체형교정실비 확인하고 노인실비보험 가입하기

환경 변동으로 인해 다양한 질병의 위험에 처하게 되었다. 심장병 등의 만성질환 이외에도 노인층에서 발병 가능성이 있는 병증이 존재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사고에 의한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발생하게 되었다. 치료를 받게 되면 필연적으로 의료비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가정에서 의료비는 예상치 못한 지출로 부담이다. 실비보험은 발생한 치료비 중 일정 금액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하지만 치료비 전체를 보상받는 것은 아니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최신의 실비는 급여 부분과 비급여 부분에 각각의 부담금 비율이 설정되어 있다. 부담금 부분은 환자가 별도로 지불하는 금액이다. 의료서비스의 오용으로 인한 문제를 막기 위한 제도로 도입되었다.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에서는 실비보험의 한계와 조건을 살펴보게 되었다.

각 상품에는 기본 계약과 두 가지 부가 계약의 범위가 일관되게 설정되어 있다. 기본 계약은 입원과 외래 치료의 경우, 연간 최대 5천만원까지의 지원이다. 한도가 모두 사용될 경우, 일정 시간 동안 보험 혜택이 중단되는 기간이 있다. 이 면책 시간은 가입한 상품에 따라 다르므로 신중하게 확인이 필요하다. 외래 치료 시에는 한 번의 치료에 대해 20만원까지의 한도가 정해져 있다.

외래 치료의 경우, 처방비나 약제비 등이 포함되고 일부 제외 사항이 있다. 기본 계약 외의 특별한 조건으로 비급여 부분에 대한 특약이 설정되어 있다. 연간 5천만원과 외래 치료 1회당 20만원의 한도는 기본 계약과 유사하다. 하지만 특별한 조건을 통한 치료비 지원은 연간 100회로 제한이다. 이 특별한 계약은 MRI, 도수 치료 등의 일부 항목에 대해서는 지원을 하지 않는다.

이 부분들은 별도의 특약으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계획할 때 주의가 필요하다. 도수치료와 체외 충격파, 증식 치료의 경우 50회까지 지원이다. 10회마다 치료를 받은 뒤에는 상태 평가를 통해 진전 상황을 점검받아야 한다. 연간 최대 지원 가능 금액은 350만원을 넘어서면 안 된다. 비급여 주사를 받을 때는, 50회까지 보장금이 지급이다.

연간 지원 한도는 250만원으로 설정되어 있어, 이를 초과하는 경우는 보장되지 않는다. MRI, MRA와 같은 자기 공명 진단의 한도는 연간 300만원이다. 조영제나 판독 비용도 포함되어 보장 항목에 속한다. 4세대 실비보험은 가입 후 매년 갱신하는 방식으로만 선택이 가능하다. 갱신 시 보험료가 바뀔 수 있는 특성이므로 초기 비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초기 보험료는 물가 변동과 나이 요인에 따라 조절률이 정해진다. 실비보험은 모두 5년마다 상품을 다시 선택하도록 규정되어 있다. 이러한 재선택 과정에서는 보장 범위나 한도가 바뀔 가능성이 있다. 재선택 기간이 다가올 때, 조건을 세세히 비교해 봐야 한다. 변경 전과 후의 차이점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매년 갱신과 5년마다의 재선택을 통해 계약을 계속 유지할 수 있다. 99세까지 재선택이 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갱신의 기한이 종료된다. 보험 상품을 계속 유지하고자 한다면, 보험료와 관련한 부분을 신중히 검토해야 한다. 4세대 실비는 3년 후부터 보험료 조정 방안을 적용할 수 있다. 이 방안을 활용하면, 비급여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100만원 아래의 비급여 보장을 받았을 때 보험료 할인은 적용되지 않는다. 그렇지만 갱신 시 보험료의 상승은 방지할 수 있으나 100만원 초과부터는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100만원 초과에서는 100%의 추가 금액이 붙는다, 150만원 초과일 때는 200%의 추가 금액이 붙는다. 비급여 보장의 금액이 300만원을 넘어가면 추가 비용은 300%까지 올라간다. 이런 정책에 대해 비교사이트(https://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에서 상세한 한의원약침실비, 체형교정실비, 노인실비보험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