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150대 한정판 마이바흐 S680 국내 20대 판매...5.9억원
상태바
전 세계 150대 한정판 마이바흐 S680 국내 20대 판매...5.9억원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23.10.3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엔드 패션 디자인 오뜨 꾸뛰르을 오마주한 한정판
마이바흐 S680 4MATIC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마이바흐 S680 4MATIC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오뜨 꾸뛰르에서 영감을 받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의 스페셜 한정판 모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4MATIC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Mercedes-Maybach S 680 4MATIC Haute Voiture Edition)'이 국내 공개됐다.

하이엔드 패션 디자인 오뜨 꾸뛰르(Haute Couture)에서 받은 영감을 반영해 '달리는 예술작품'을 연상시키는 모델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4MATIC은 전 세계에 150대 한정으로 출시됐으며, 국내에서는 20대 판매된다.

이번 한정판은 진델핑겐의 메르세데스-벤츠 공장에서 가장 전문화된 커스터마이징 및 공예팀이 제작을 맡아, 최상위 플래그십 세단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에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투톤 컬러와 고품질 소재, 정교한 디테일을 더했다.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의 외관은 노틱 블루와 라이트 로즈 골드 조합의 특별한 투톤 컬러로 고급스러움과 차별성을 높였다. 여기에 외관과 동일한 노틱 블루 색상이 적용된 20인치 마이바흐 5홀 단조 휠이 어우러진다.

실내에는 퍼스트 클래스를 방불케 하는 이그제큐티브 시트는 물론, 31개의 스피커와 8개의 익사이터로 4차원적인 음향경험을 제공하는 부메스터® 하이엔드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샴페인 잔과 냉장고가 포함된 뒷좌석 센터 콘솔 등이 기본 탑재된다.

오뜨 부와튀르 디자인 요소가 곳곳에 적용됐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오뜨 부와튀르 디자인 요소가 곳곳에 적용됐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또한, 패션에서 영감을 받은 블루, 베이지, 로즈 골드, 골드 색상 조합의 고품질 부클레(bouclé) 패브릭이 시트 커버, 도어 트림 등 인테리어 전반에 걸쳐 적용됐다. 이와 함께 시트와 팔걸이, 하부 대시보드, 스티어링 휠 및 루프 라이닝에 적용된 크리스탈 화이트 컬러는 상단 대시보드 및 콘솔의 짙은 푸른색과 대비를 이룬다.

바닥에는 리넨과 모헤어 소재의 하이 파일(high-pile) 플로어 매트도 적용됐다. 대시보드 하단과 도어, 헤드레스트 및 헤드라이너 등에는 라이트 그레이 색상의 삼각별 패턴 가죽 소재가 적용됐다.

특히, 이번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 시리즈의 센터 콘솔에는 150대 한정 고유 넘버배지가 부착되어 특별함과 희소성을 더하며, 배지 번호가 새겨진 수제 기프트 박스와 모델카 및 열쇠 고리, 마이바흐와 오뜨 부아튀르 로고가 돋보이는 특별한 차량 커버도 증정한다.

파워트레인은 V형 12기통 가솔린 엔진(M279)과 9G-TRONIC 자동 변속기 조합으로 최고 출력 630 마력, 최대 토크 91.7 kg.m을 낸다.

에어매틱 서스펜션은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을 통해 각 휠을 개별적으로 제어해 어떤 도로 상황에서도 탁월한 승차감과 안정감을 제공하며, 외부 소음 및 적외선 차단에 도움을 주는 IR 라미네이티드 글래스와 흡음재 역할을 하는 저소음 타이어가 적용됐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MBUX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과 증강 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기본 사양으로 제공돼 더욱 안전운전을 돕는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4MATIC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의 부가세 포함 가격은 5억 9천만 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