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어린이 환경 감수성 함양 ‘그린플러스 빌리지’ 체험 캠프 성료
상태바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어린이 환경 감수성 함양 ‘그린플러스 빌리지’ 체험 캠프 성료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3.10.24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초등학생 총 500여명 대상 환경교육 체험 캠프, 일상 탄소저감 행동
BMW코리아미래재단, 한국 영디자이너와 협업 업사이클링 굿즈 선보여
사진=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지난 21일과 22일 '그린플러스 빌리지(GREEN+Village)' 환경교육 체험 캠프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그린플러스 빌리지'는 어린이 눈높이 환경교육 캠페인 '그린플러스키즈(GREEN+Kids)의 일환으로, 지난 2월 첫 캠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렸다. 이번 체험 캠프는 500여 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펼쳐졌으며, 참가 접수 모집 공고 이후 3시간 만에 조기 마감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탄소를 줄이는 선택, 어린이도 할 수 있어요'라는 주제로 진행된 본 체험 캠프는, 다양한 체험형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기후 행동을 배우고, 환경의 소중함을 깨달아 환경 감수성과 보호 인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참가한 어린이들은 ▲사용하지 않거나 버려지는 크레용을 집에서 가져와 녹인 후 재생 크레용으로 만들어보는 ‘그린플러스 리크레용', ▲자투리 박스로 탄소중립 마을을 만들어보는 '그린플러스 업사이클링 빌리지' 등 눈높이에 맞춘 환경교육 활동들을 경험하며 리사이클링과 업사이클링의 의미까지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그린플러스 제로웨이스트 숍'에서 어린이들은 읽지 않는 책이나 물건들을 물물교환하며 물건을 아껴 쓰고 다시 쓰는 취지를 되새겼으며, 활동 후 받은 그린 코인으로 친환경 물품을 구매하기도 하였다.

사진=BMW 코리아 미래재단 제공

한편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한국의 영디자이너들과 협업하여 개발한 자동차 폐기물 업사이클링 굿즈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서울디자인 2023’에서 선보인다.

서울디자인 2023의 ‘기업+영디자이너 브랜드 전시’는 국내외 기업과 디자인 대학교 영디자이너들이 만나, MZ세대인 영디자이너의 시각으로 기업의 ESG 방향성이 담긴 제품을 개발하고 그 결과물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디자인 전공 대학생들은 기업 디자이너의 실무 체험을 미리 경험하고, 기업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새로운 시장을 발견할 수 있는 자리로 활용되고 있다.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경희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과 ‘지속 가능한(Green) 꿈(Dream)’이라는 비전을 담아 ‘그린드림팀’을 구성하고, 지난 6월부터 업사이클링 굿즈를 개발해 왔다.

그린드림팀은 BMW 그룹 코리아의 핵심 자산인 자동차를 활용하여 ‘환경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굿즈 개발’이라는 프로젝트 목표를 설정하고, 자동차 시트 자투리 가죽을 활용한 MINI 키링과 BMW·MINI 카드지갑, 자동차 플라스틱 폐기물을 업사이클링한 BMW·MINI 룸미러 미니 액자 등을 개발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과 경희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이 협업하여 제작한 굿즈는 DDP 둘레길에서 24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디자인 2023에서 진행되는 기업+영디자이너 브랜드 전시를 통해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