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수술비용 및 암보험한도 확인하고 표적 항암제 가격 든든하게 준비해보자
상태바
폐암수술비용 및 암보험한도 확인하고 표적 항암제 가격 든든하게 준비해보자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10.20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암수술비용 및 암보험한도 확인하고 표적 항암제 가격 든든하게 준비해보자

암보험은 암에 대한 진단과 치료에 필요한 비용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암으로 인해 진단을 받았을 때의 진단금, 치료비, 입원 및 수술비에 대한 보장을 포함하여 계획할 수 있다. 피보험자가 암으로 인해 사망하게 되면, 가족들을 위한 사망보험금도 추가적으로 계획할 수 있다.

암보험에 대한 정보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보험을 선택할 때는 보장 내용을 상세히 살피고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아무 제품을 선택하면, 중요한 보장 부분이 누락될 수 있으며, 동일한 질환에 대해서도 다른 보험사보다 적은 금액을 받게 될 위험도 있다.

일부 상품에서는 고가의 보험금을 광고로 내세우면서, 자세히 보면 특정한 암 종류에 대해서만 높은 진단금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다. 발병률이 높은 암은 소액으로 분류되어, 기타 보험상품의 보험금에 비해 낮은 금액을 지급한다.

보험 회사의 관점에서는 발병률이 낮은 암에 더 큰 보험금을 지급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자 할 것이다. 그러나 피보험자의 관점에서는 자주 발생하는 암에도 높은 진단금을 받는 것이 좋다. 따라서 암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지급되는 암 종류와 그 조건을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보험 회사는 갑상선암, 제자리암, 경계성 종양, 일부 피부암 등을 유사암으로 분류한다. 그러나 보험 상품에 따라 이 외의 특정 암을 소액암으로 설정하여 일반적인 암에 비해 낮은 보험금을 제공하는 상품도 있다. 따라서 암 진단 시 받을 수 있는 보험금 금액이 크게 줄어들 수 있다.

암보험에 가입할 때는 단순히 보험금 액수에만 주의하지 말고, 어떤 암 종류가 보장되는지 잘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사암이나 소액암이 아닌 일반 암으로 분류되는 암들을 보장하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갱신형과 비갱신형 보험 상품의 특성을 잘 이해하는 것도 필요하다. 갱신형 상품과 비갱신형 상품은 보험료의 증액 여부와 납입 기간에 차이가 있다. 갱신형은 보험료가 변동될 수 있으나 계속 납부가 가능하다. 반면 비갱신형은 초기 결정된 보험료를 계속 납부하고, 납입 기간이 정해져 있다.

갱신형 암보험의 초기 보험료는 비갱신형에 비해 낮을 수 있다. 그렇지만 갱신할 때마다 보험료 증가의 위험이 있다. 암보험은 대부분 장기적으로 유지되는 보장 상품이므로 선택 시 주의가 필요하다.

비갱신형 상품의 초기 보험료는 비교적 높다. 그러나 정해진 기간 동안 일정한 보험료만 납부하면 된다. 해당 납입 기간 후에는 추가 보험료 없이 계속 보험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보험료가 고정되어 있으므로 장기적으로 볼 때 비갱신형이 갱신형보다 경제적일 수 있다. 개인의 상황이나 건강, 나이, 그리고 직무에 따라 추천되는 암보험의 형태는 다르다.

다양한 폐암수술비용, 암보험한도, 표적 항암제 가격 및 암보험의 유형에 대해 알고 싶다면 웹 상의 암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참조하면 된다. 해당 페이지에는 전문가가 상담을 준비하고 있다. 암보험 설계 중 전문적인 조언이 필요하다면 상담을 요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