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한국 출범 21주년 기념 ‘하우스 오브 지엠’ 새단장
상태바
GM 한국 출범 21주년 기념 ‘하우스 오브 지엠’ 새단장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23.10.1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 모티브...쉐보레·GMC·캐딜락 간판차종 전시
하우스 오브 지엠이 새단장됐다. 사진=GM
하우스 오브 지엠이 새단장됐다. 사진=GM

제너럴 모터스(GM)가 한국 출범 21주년을 기념해 GM의 첫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The House of GM)’을 미국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인 ‘워크 오브 페임(Walk of Fame)’을 모티브로 리뉴얼해 문을 열었다.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은 지난 5월 오픈 이후 현재까지 온•오프라인에 걸쳐 약 3만여 명이 방문했으며, 차량 시승과 프로그램 체험, 제품 상담 고객들도 약 3천여 명에 달하는 등 성황을 이루고 있다.

이번 리뉴얼은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을 이끌고 있는 미국에서 115년이 넘는 유구한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정통 아메리칸 문화의 심벌로 자리해 온 GM의 역사적인 순간들을 국내 고객들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GM은 전시장 전체를 ‘지엠 워크 오브 페임(GM Walk of Fame)’ 콘셉트로 새롭게 단장, 고객들이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를 걷는 듯한 느낌을 연출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 출범 21주년을 기념하여 일상을 예술로 만드는 뷰티케어 브랜드 RboW와 협업, GM 브랜드를 감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브랜드 향기인 ‘GET ME’를 새롭게 개발하고 이를 어디서나 손쉽게 사용할 있는 ‘GM Life Fragrance’ 룸 스프레이를 런칭한다. 향 이름인 ‘GET ME’는 진정한 자신을 마주하고 성장과 발전을 통해 나아가는, 새로운 여정을 의미한다.

정정윤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은 고객들이 GM의 시그니처 모델을 체험하는 공간을 넘어, 자동차 산업에서 뚜렷한 발자취를 기록해 온 쉐보레, 캐딜락, GMC 브랜드의 정수를 고객들이 보고 느끼며, GM이 보여주고자 하는 정통 아메리칸 문화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아이코닉한 공간이 되고자 한다”라고 소개했다.

사진=GM
사진=GM

더 하우스 오브 지엠 1층과 2층에는 세계적인 자동차 어워드에서 명예로운 수상을 기록해 온 쉐보레, 캐딜락, GMC 브랜드의 대표 모델들의 발자취를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의 심벌인 별 모양의 아이콘에 담아내 고객들이 GM의 주요 제품과 브랜드 히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전시장 각층에는 쉐보레, 캐딜락, GMC의 시그니처 모델들이 배치된다. 먼저 1층에는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SUV 쉐보레 콜로라도와 트래버스가, 2층에는 콜로라도 픽업트럭과 국내 최초의 초대형 픽업트럭 GMC 시에라, 초대형 SUV 캐딜락 에스컬레이드가 자리한다.

더불어 2층에는 SNS에 사진을 올릴 수 있는 ‘인스타그래머블한 포토월’을 마련해 고객들이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전시장 곳곳에는 ▲아메리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GM의 올드카 이미지와 빈티지 아트 포스터 전시 ▲뷰티케어 브랜드 RboW와 함께 GM의 아이덴티티를 감각적으로 구현한 ‘GM Life Fragrance’ 디스플레이 존 ▲GM의 다양한 브랜드와 차량을 다룬 뮤직 플레이리스트를 청취할 수 있는 ‘GM Music Board’ 등이 마련됐다.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대폭 강화됐다. 매주 금, 토, 일요일에는 나만의 석고 방향제를 만들어보는 ‘Life Fragrance DIY’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추첨을 통해 ‘GET ME’ 향이 담긴 룸 스프레이를 제공한다.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의 전시 및 시승, 체험 프로그램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더 하우스 오브 지엠 홈페이지(thehouseofgm.com) 및 쉐보레, GMC, 캐딜락 각 브랜드 소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