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검사 실비 , 치과 실비보험 확인하고 엑스레이 실비 현명하게 구성하는 노하우
상태바
성장검사 실비 , 치과 실비보험 확인하고 엑스레이 실비 현명하게 구성하는 노하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10.16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역 시스템이 약해지면 병에 더 쉽게 걸릴 수 있다. 그러한 상황에서는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 대부분의 병원에서는 다양한 치료 옵션과 약을 제공한다. 이러한 치료에 따른 비용을 일부 보상해주는 것이 실비보험이다. 단, 전액 지급되는 것은 아니므로 정확한 보험 혜택을 알아봐야 한다.

다양한 회사의 실비보험은 대체로 비슷한 보장을 제공하지만, 보험료나 다른 특성에서 차이가 날 수 있다. 따라서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에서 제공되는 정보를 잘 활용하려는 노력이 중요하다. 구체적인 상품 설명, 보장 한도 및 제외 항목을 살펴보면 효율적으로 성장검사 실비, 치과 실비보험, 엑스레이 실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의 실비보험 상품 구조도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의료 서비스는 주로 급여와 비급여로 나뉘는데, 보험 상품의 구성에 따라 급여 관련 서비스는 기본 계약에서, 비급여 관련 서비스는 별도의 특약에서 처리되는 경우가 있다. 보험자가 상해나 질병 등의 이유로 의료 기관을 방문해 치료를 받을 경우, 연간 5천만원 한도까지 보장을 제공한다. 그러나 통원 치료의 경우 급여 치료비 중 일정 부분을 제외한 금액만 보장 대상이다. 또한, 한 번의 통원 치료 보장 한도는 20만원으로 제한된다.

병원에서 상해나 병으로 인해 치료를 받았을 때, 특정 특약에 따라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비급여 항목, 예를 들면 도수 치료나 특정 진단 방법은 보장에서 제외된다. 주 계약과 유사하게 최대 5천만원까지의 보장이 있으며, 통원 치료의 경우 한도가 20만원이며 연간 100회로 제한된다. 특정 비급여 항목에 대한 보장은 추가적인 특약에서 규정되어 있어야만 보장 청구가 가능하다.

도수 치료 항목 내에 체외 충격파와 증식 치료가 포함되며, 이에 따른 치료비나 약제비 등의 경비에 대해서는 연간 350만원, 최대 50회까지의 제한이 있다. 비급여 주사의 경우 일정 부분을 제외한 금액에 대하여 연간 250만원, 50회의 한도로 보장이 제공된다. 또한, 실비보험에서는 MRA, MRI와 같은 비급여 진단에 대해서는 300만원 한도로 조영제 및 판독 비용을 포함하여 지원한다.

증식 치료나 체외 충격파 등의 치료는 4세대 실비 기준에서 처음 10회는 보장하며, 그 이후 증상 변화를 검사를 통해 확인한 후 최대 50회까지의 보장이 이루어진다. 만약 한 번의 통원 또는 입원 중에 여러 치료를 받거나 동일한 치료를 여러 번 받았을 때, 각 치료는 한 번 받은 것으로 계산되어 공제 금액 및 한도에 따라 보장이 이루어진다는 점을 알고 있으면 좋다.

실비보험은 1년 간의 갱신 방식이다. 따라서 매년 보험료의 조절 가능성이 있다. 5년마다 재가입 기간이 오며 이때 보장 내용에 변화가 생길 수 있다. 태어날 때부터 백 세까지 실비보험의 가입 및 갱신이 가능하다. 다만, 60세 이후로는 신규 가입이 제한되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비보험 가입 후의 월별 납입금은 재무 부담이 될 수 있다. 이러한 부담을 줄이기위한 방법 중 하나는 비급여 보험료 조절 제도이다. 이 제도는 가입자가 지난 1년 동안 얼마나 비급여로 보장을 받았는지, 그 금액에 따라 납입금액이 조정되는 시스템이다. 3년의 유예 기간이 있으며, 그 동안 비급여 청구가 없을 경우 보험료 할인 혜택이 있다. 반면, 100만원 미만의 청구는 할인 혜택은 없지만 추가 부담은 없다. 100만원 초과 시에는 보험료가 증가한다. 각 보험사의 할증 비율은 비교사이트(https://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