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비급여 & 정신과실비보험 알아보고 한의원 보험 가입하기
상태바
실비보험비급여 & 정신과실비보험 알아보고 한의원 보험 가입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10.1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비보험비급여 & 정신과실비보험 알아보고 한의원 보험 가입하기

실비보험은 질병과 부상에 따른 치료에 발생하는 비용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가입 시 정해진 한도 내에서 자기부담금이 적용되며, 급여 항목에서 20%, 비급여 항목에서 30%의 부담금을 제외하고 보장을 받는 형태이다. 이 보험 상품은 갱신을 통해 보장을 유지하는 구조로 되어있다.

보험료는 갱신 시마다 변동될 수 있다. 매년 보험은 자동으로 갱신되며, 갱신 의사는 보험회사에 전달되어야 한다. 만약 갱신 의사 확인을 못하면, 그에 따라 약관이 적용되다. 재가입은 5년마다 이루어지며, 상품에 따라 고지해야 하는 기간에 차이가 있다. 이러한 상세 내용은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나 각 실비보험비급여, 정신과실비보험, 한의원 보험 상품의 약관에서 확인가능 하다.

보장되는 내용 중 급여와 비급여 항목은 주요하게 고려되어야 할 부분이다. 급여 항목에는 불임, 뇌병, 피부질환 등과 같은 여러 질환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비급여 항목에는 특정 치료에 연관된 내용들이 특약으로 들어가다. 주 계약에는 다양한 의료비용, 예를 들면, 통원비, 입원비, 약제비 등이 포함되며, 이들 중 일부 항목에는 공제금액이 적용된다.

급여 항목에 따른 공제금액의 설정은 각 병원의 유형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다. 예를 들어, 소규모의 의원이나 일반병원에서의 진료는 1만원의 공제금액이 적용되는 반면, 좀 더 크고 전문적인 시설을 갖춘 종합병원이나 상급병원에서는 2만원이 적용된다. 비급여 항목에 대해서는 병원의 규모와는 무관하게 일괄적으로 3만원의 공제가 이루어진다.

또한, 특정 질환의 보장 여부와 그에 따른 조건도 선택 시 반드시 고려되어야 하는 중요한 사항이다. 몇몇 특정 질환의 경우, 가입 직후에는 보장의 대상이 되지 않다. 예를 들어, 특정 만성 질환은 가입 후 일정 기간이 경과한 뒤에야 그 질환에 따른 진료비용이나 수술비용이 보장의 범위에 포함되다. 이런 조건은 가입자의 보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한 것이다.

응급실 사용에 대한 보험의 보장 내용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응급 상황에 발생하는 응급실 비용이 보험에서 보장될 것이라고 기대하지만, 상황에 따라 그렇지 않을 수 있다. 실제로, 응급상황에서 발생하는 응급실 비용은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보장되나, 비응급 상황에서의 응급실 비용은 그렇지 않을 때도 있다. 더욱이, 구급차를 이용한 이동 시 발생하는 비용도 일반적으로는 보험의 보장 범위에서 제외되다. 이런 상황에서도 보험금을 받고 싶다면, 추가적인 보험료를 지불하며 특별한 상품에 가입해야 한다.

실비보험에는 특정 질환자를 위한 상품, 노후를 대비하는 방안, 기본적인 실비보험이라는 여러 가지 분류가 있다. 가입하려는 자의 나이나 성별, 건강 상태에 따라 적절한 보장을 제공하는 상품이 달라진다. 또한, 보험료가 어떤 방식으로 산정되는지도 알아볼 필요가 있다. 

두 제도는 비급여 항목의 사용에 따라 보험료에 영향을 주는 특징이 있다. 보험료차등제는 즉시 시작되는 것이 아니며, 2024년 7월 1일부터 적용된다는 사실에 주의하다. 이 제도는 비급여 항목에 따라 보험료가 할인되거나 할증된다. 처음 단계는 보험금을 받지 않았을 때로, 이때 보험료 할인이 적용된다. 

하지만, 100만원 이상 150만원 미만의 금액을 보장받는 3단계에서는 보험료가 100% 할증되다. 4단계에서는 150만원 이상 300만원 미만의 보험금을 보장받을 때, 200%의 보험료가 할증되다. 5단계는 300만원 이상의 보험금을 보장받을 때이며, 이때 300%의 보험료 할증률이 적용된다. 추가로, 가입한 후 2년 동안 보험금을 받지 않았을 때에는 다음 1년 동안 보험료가 할인되는 무사고 할인 제도가 존재하다. 이런 제도들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려면 비교 사이트(https://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에서 깊은 탐색이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