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EX30, 영국 ‘더 썬(The Sun)' 올해의 자동차로 선정
상태바
볼보 EX30, 영국 ‘더 썬(The Sun)' 올해의 자동차로 선정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23.10.11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의 자동차' 및 '올해의 소형 SUV/크로스오버' 2관왕
사진=볼보자동차
사진=볼보자동차

 

오는 11월 국내 데뷔를 앞두고 있는 볼보자동차의 차세대 프리미엄 전기 SUV, EX30이 영국 일간지 ‘더 썬(The Sun)’이 선정한 ‘올해의 자동차’에 등극했다.

볼보 EX30은 다변화되고 있는 전 세계 전기차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고객 수요를 견인하기 위해 개발된 브랜드 최초의 소형 전기 SUV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작은 차체임에도 상위 모델 수준의 안전과 브랜드 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됐다.

EX30은 전체 생산 및 제품 수명 주기에 대한 탄소 배출뿐만 아니라 사용되는 모든 소재까지도 엄선해 역대 모델 중 가장 낮은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을 달성했다.

특히 새로운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과 최첨단 기술, 탁월한 품질 및 안전,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을 비롯해 경쟁력 높은 가격 정책까지 동급의 벤치마크를 제시한 것으로 평가 받으며 더 썬의 ‘올해의 자동차’로 선정됐다.

더 썬 모터스(The Sun Motors) 에디터, 롭 길(Rob Gill)은 “안전하고 쿨한 스칸디나비안 스타일, 여기에 지속가능성까지 우리가 현재 볼보에 기대하는 모든 것을 전혀 예상하지 못한 가격에 제공한다. 이를 통해 분명 공전의 히트를 칠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와 함께 EX30은 더 선데이 타임즈(The Sunday Times)를 비롯한 영국 주요 자동차 전문 매체들이 선정한 ‘뉴스 UK 모터 어워즈'(News UK Motor Awards)’에서도 ‘올해의 소형 SUV/크로스오버’에 오르며 상품성을 입증했다.

볼보자동차 영국 총괄 매니징 디렉터, 크리스티안 엘베포스(Kristian Elvefors)는 “이번 수상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요구사항은 물론 무엇보다 적합한 예산을 제시할 수 있는 모델을 선보이는 것이 순수 전기차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바꾸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우리의 믿음에 확신을 주는 결과”라고 평했다.

엘페보스 영국 총괄 디렉터는 “EX30의 성공은 브랜드 성장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며 앞으로 전기차 분야의 리더십을 한층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