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치료 보험 & 임플란트 의료보험 확인하고 부정교합 보험 든든하게 구성하기
상태바
충치치료 보험 & 임플란트 의료보험 확인하고 부정교합 보험 든든하게 구성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9.2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치치료 보험 & 임플란트 의료보험 확인하고 부정교합 보험 든든하게 구성하기 

치아보험은 충치나 잇몸질환 등 치아 관련 질병 발생 시 치료비를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누구나 성별이나 나이와 무관하게 치아 문제를 겪을 가능성이 있는데, 이것은 자연적으로 치료되기 어려운 경우도 있다. 통증이 크지 않은 경우 이를 무시하거나, 치료비에 대한 부담감으로 인해 치과 방문을 미루는 사람들도 있다.

어린 시절부터 꼼꼼한 치아 관리와 정확한 양치질 방법을 통해 치아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나 선천적으로 약한 치아나, 부주의한 관리, 일상생활에서의 소홀로 인해 치아 문제를 겪을 수 있다. 이에 따른 치료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충치치료 보험, 임플란트 의료보험, 부정교합 보험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치아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연령 범위는 상품에 따라 다르다. 약관을 자세히 읽어보고 자신의 연령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면 된다. 실비보험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모든 치료비를 보장 받는 것은 아니다. 실비보험의 보장 내용을 확인해보면, 치과 비급여 항목에 대해서는 일부만 보장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별도의 치아보험을 준비해 치과 진료비 지출에 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치과 치료에는 정부 지원이 이루어지는 급여항목과 개인이 전액 부담하는 비급여 항목이 있다. 급여항목은 비용이 낮지만, 필요한 치료만 보장한다. 충치치료나 잇몸질환 등 필요한 치료 항목에 대한 비용은 급여항목으로 보장된다. 반면, 비급여항목으로는 교정, 미백 등 미용 치료, 고가의 충치치료 재료 사용, 예방 치료 등이 포함된다.

치아보험은 모든 연령대가 가입할 수 있다. 보험 상품에 따라 가입 가능한 연령대가 다르므로, 약관을 잘 살펴보고 본인에게 적합한 보험을 선택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실비보험이 있으면 비급여 치과 의료비에 대비가 되는 것으로 생각하나, 실비보험의 보장 내용을 자세히 보면 비급여 치과 의료비 중 일부만 대처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치아보험을 별도로 준비해 급여, 비급여 치과 진료비에 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치과 진료 중에는 급여항목으로 분류되는 것들이 있으며, 이들은 일반적으로 비급여 항목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비급여항목은 정부 지원이 없어 개인이 전액 부담하는 반면, 급여항목은 일정 부분 정부 지원을 받아 개인 부담 비용이 적다. 다만 급여항목은 주로 필수적인 치료에 대해서만 보장되므로 이 점을 유의해야 한다.

종합구강검진, 정기 치과검진, 충치 치료 시 사용되는 아말감이나 글래스아이오노머 등의 재료, 발치와 파노라마 사진 촬영, 연간 한 번의 스케일링, 그리고 65세 이상에 대한 일부 보철치료비용 등이 급여항목에 포함된다. 반면에, 미용을 위한 교정이나 미백, 급여항목에 포함되지 않는 재료를 사용한 충치치료, 예방을 위한 스케일링 등은 비급여 항목으로 분류된다.

치료 상황에 따라, 비급여 진료를 선택해야 할 때도 있다. 예를 들어, 충치 치료 중금이나 세라믹 등의 비급여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심미성이나 내구성 면에서 우수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비용 문제로 고민할 수 있다. 이런 경우에 치아보험이 있으면 비용 부담을 줄이고, 적절한 치료를 선택할 수 있다.

치아 문제를 해결할 때는, 문제가 있는 부분만 제거하고 인공재료를 이용하여 기존의 치아 상태를 유지하는 보존치료가 주로 선택된다. 그러나 치아가 너무 심하게 손상되어 자연치아를 유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발치 후 보철치료를 선택한다.

보철치료로는 임플란트, 틀니, 브릿지 등이 있으며, 이들의 선택은 환자의 상태와 경제적 여건 등에 따라 달라진다. 보철치료는 일반적으로 보존치료보다 비용이 높게 나오므로, 보험 상품의 연간 보장 횟수나 개수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보험 가입 시, 어떤 치료가 보장되는지, 얼마의 보험료를 납입해야 하는지 등을 철저히 확인해야 한다. 비교 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 여러 보험사의 견적을 비교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